[상담과 생활지도] 학업능률향상캠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학업능률 향상 캠프 소개
1. 대상 및 집단구성
2. 목표 및 기대되는 효과
3. 프로그램 운영

Ⅱ. 프로그램
1. 적응
2.계획 및 실천
3.집중력 및 기억력
4.시험 준비법

Ⅲ. 결론
1.‘학업능률 향상 캠프’의 특징
2.‘학업 능률 향상 캠프’의 효과
3.한계점


본문내용
Ⅰ. 학업능률 향상 캠프 소개

저희는 학업과 관련하여 ‘학업능률 향상 캠프'라는 가상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프로그램은 캠프 준비와 캠프운영, 그리고 이후 피드백 제공으로 구성되나 여기서는 캠프 운영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1. 대상 및 집단구성
▷대상: 중학교 과정을 마친 예비 고등학생으로, 학업능률을 향상에 도움을 받고자 자발적으로 캠프에 지원한 학생
▷집단 구성: 20명의 학생을 모집하여 4명씩 5개의 집단을 구성하되 각 집단에는 집단 프로그램에 도움을 줄 tutor가 한 명씩 배치된다.

2. 목표 및 기대되는 효과
-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학습 상황을 진단하고, 자신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나갈 수 있다.
- 학습방법, 요령 등을 터득함으로써 학습에 있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 아울러 규칙적인 일정과 명상 등을 통해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다.

3. 프로그램 운영
▷사전 준비
-교사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선발된 tutor는 프로그램과 관련된 교육을 받아야 한다.
-자발적으로 캠프에 참여한 20명의 학생들은 참여과정에서 학습 진단 설문을 작성하며, 이를 통해 이질적인 4명씩 한 집단을 구성하고 각 집단에는 tutor가 한 명씩 배치된다.

▷캠프 운영
-학생 활동: 캠프는 6일 일정으로, 첫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자신의 학습상황을 진단과, 집단 구성원들이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4일 동안은 학습계획 및 실천, 집중력 및 기억력, 시험 준비법 등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간다. 마지막 날에는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마무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지체의 특성 및 재활상담
  • 상담양성 음성증상 및 대처방법을 강의식으로 교육, 약물의 효과, 부작용, 그리고 오남용에 관한 교육개별상담개별화된 계획수립, 평가와 전반적인 문제를 다루기 위해 상담집단상담비슷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끼리 함께 의논하며 해결 방안 모색2). 사회적응 기술(기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사회적 기술(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로는 생활기술훈련, 사회기술훈련, 직업재활훈련 및 취업과 관련된 서비스 등을 들 수 있다. 가. 생활

  • [중도장애][중도장애 정의][중도장애 교육과정][전환교육][선택하기기술][재활서비스]중도장애의 정의, 중도장애의 교육과정, 중도장애의 전환교육, 중도장애의 선택하기기술, 중도장애의 재활서비스, 제언 분석
  • 생활을 영위(營爲)하려면 일정한 소득 보장 및 의료보장, 교육보장, 복지서비스가 구체적으로 확보되어야 하며, 이의 실현을 위하여 장애인의 절차(節次)적 참여를 비롯한 자기 관철(自己 貫徹)의 권리도 함께 보장되어야 한다.참고문헌○ 김성애(2004), 중도 장애를 가진 아동이해에 대한 급진적 구성주의의 입장한계보충,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박윤영 (1997), 취업 중도장애인을 위한 일반사업체의 사후지도 현황 및 사회지도 요구 조사, 미간

  • [영어교육] 세계화를 향한 21세기 영어교육의 방향 및 과제
  • 지도록 시간표를 조직하여 그 휴식시간에 수업자료를 공동 연구개발하게 한다Ⅷ. 결론‘공부’와 ‘시험’으로 규정된 우리 교육의 현실에 주목하는 것은 중등학교 영어 교육도 바로 이런 현실의 틀을 인정하는 구조 안에서 사고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즉, ‘공부’와 ‘시험’이란 단어가 입시구조에 종속되어 있는 우리의 교육 현실을 매우 적절하게 나타낸 개념을 인정한다면 학교영어교육도 이 틀에서 벗어나 있지 않다고 사고하는 것

  • 심리학의 다양한 관점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비교분석하여 각 관점별로 일상생활에 나타나는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생활에서 걱정이나 고민, 가정불화가 있을 때 누구에게 상담할 것인가? 그럴 때 교회의 목사나 학생의 선생에게 상담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리고 신문 등의 신상 상담란이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지면의 한정으로 부족한 점이 많다. 상담란은 조언자가 유명 인사라야 신뢰를 얻는 요소가 되지만 학문적 지식을 갖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있으면 더욱 신뢰성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로 인하여 심리학자에 의한 상담이 시작된 것이다. 아동의 문제

  • 현대사회의 저출산 고령화문제 등 태권도장 경영환경 급변에 대한 태권도계 대응방안00
  • 지도자의 적절한 지도와 이해로 극복해 지금은 유치 수련생들이 초등수련생을 넘어 설 수준에 이르렀다. 물론 지역에 다소 다른 점은 많을 것이다.이렇듯 수련생의 다양화를 가져오면 감소하는 인구 밀도에 대처할 수 있으며, 유치수련생의 경우 초등수련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신학기 관원모집에 수월함을 가져다준다.8) 태권도 홈페이지 구축과 인터넷 활용(1) 도장에 대한 신뢰도 향상.지금까지는 수련자의 학부모가 자녀의 향상도를 확인하기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