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 Picturemate 우수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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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1. 사례개요
1. 상황분석
2. 사전조사
3. 표적집단
4. 계획
5. 집행
6. 결과 및 평가

Part2. 전략평가
1. 전략평가
2. 사례의 장,단점과 개선점

Part3. 국내 시사점

<참고자료>
1. CMO
2. PMA – 라스베가스 사진 마케팅 협회
3. 어머니의 날 매체 투어 : 다양한 영향가들을 이용
4. 전략적 제휴
5. 웹사이트 홈페이지 – Picturemate
6. 삼성의 캠페인 사례


본문내용
Part1. 사례개요
1. 상황분석
전문가와 유능한 아마츄어 포토그래퍼들은 포토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에 11년이상의 경험을 가진 엡손 제품들을 최상으로 꼽았다. 엡손이 처음으로 열정을 바친 Picturemate personal photo lab인 ‘4*6’스냅샷의 도입은 엡손의 이미지화된 이점을 더 넓은고객 베이스로 옮길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그 당시, 미국의 디지털사진 프린팅의 주요소비는 가족중심으로 이루어 졌으며 실구매는 한가정의 여성(엄마)였다.
하지만, 여성은 디지털사진을 인화하는데 기기조작이나 제품정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부족했다. 따라서, 엡손은 주요 타겟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타겟에게 접근하는 것이 필요했다. 엡손은 Picturemate personal photo lab의 런칭성공을 확실히 하기위해 Cohn&Wolfe에게 2004년 2월 제품의 사업상도입과 2004년 4월말 매장내 이용가능성, 중요한 홀리데이 쇼핑시즌을 포함하는 Picturemate 의 PR방안을 이끌 전략을 요청한다.
2. 사전조사
조사는 엡손의 정성적, 정량적 소비자조사와 제3그룹조사 , 그리고 CW에 의해 실행된 카테고리와 경쟁자 조사를 포함하는 전략과 메시지를 구성하는데에 있었다. 결과는 가정에서 주된 디지털사진 소비자가 되고 있는 여성을 포함하여(48%) 디지털 카메라 매출이 필름카메라의 매출을 첫 번째로 추월하는 것을 보여 주었다. 더구나, 데이터는 오직 1%의 여성만이 제조자들이 제품을 만들 때 그들(여성)을 염두할 것이라고 나타냈다. 또한 가정에서 더 많은 디지털 사진을 프린트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3. 표적집단
타겟 청중은 우선적으로 12세나 그보다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엄마들이나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했다. 왜냐하면 외국의 경우 우리나라와 달리 디지털 카메라 소유의 개념이 개인적인 것이 아니라 과거 우리의 필름카메라가 그러하였듯 가족적인 소유물의 개념이기 때문에 포토프린터에 있어서도 실질적 구매자는 부모님들이고 Picturemate는 조작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특히 사진을 많이 찍는 나이대의 어린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어필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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