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실패사례 분석] 삼성전자 `하우젠` 드럼 세탁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선택
‘하우젠’ 드럼세탁기
‘하우젠’의 광고
‘하우젠’ 광고 실패 원인
결론
- 본문내용
-
[촉진전략론 금요일 수업-12조]
‘광고 실패사례 분석’
-삼성전자 ‘하우젠’ 드럼 세탁기-
사례선택
광고는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이다. 특히 기업의 광고는 광고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속성이 아니라 구매로 해서 얻게 되는 궁극적인 편익에 관심이 있다. 한마디로 말해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무엇을 말할 것인가’하는 것이다. 이러한 광고는 실질적인 차원에서 그림, 삽화, 낱말, 음악, 그리고 음향효과를 포함한다. 즉 광고의 제작은 목표 소비자에게 ‘어떻게 말할 것인가’를 포함한다는 것이다.
광고가 사용되는 매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번 조사에는 방송매체인 TV광고를 분석하기로 결정했다. 여러 의견이 나누어졌고 최종적으로 삼성전자의 ‘하우젠’ 드럼세탁기의 광고사례를 분석하기로 결정했다.
‘하우젠’ 드럼세탁기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 처음으로 세탁기를 생산하기 시작하여 그 역사는 비교적 짧다.
그러나 1980년대 전자동 세탁기가 보급되면서 수요가 급신장, 현재는 보급률이 95%에 달하며 해마다 수요가 줄고 있다. 포화 상태의 내수 시장과 소비심리의 위축 등으로 세탁기 시장이 위기를 맞게 되자, LG는 기존에 우리나라에 없었던 개념인 드럼세탁기를 국내 최초로 들여와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그 후 국내 드럼세탁기 시장은 지난 2002년 18~20만대에서 2003년 45만대로 커지면서 지속적인 급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LG 트롬 세탁기는 5년 연속 판매 1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그 뒤를 삼성전자의 하우젠이 잇고 있다.
자료평가
- 읽어볼만 하다..
- lallall***
(2008.06.02 16:32: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