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실과 교과서 6학년 5단원 -우리 생활과 목제품 단원의 문제점 50가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톱은 목재 등을 벨 때 사용하는 매우 위험한 공구이다. 이러한 공구는 사용할 때에도 많은 주의를 요할뿐더러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평평하고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하지만 교과서의 삽화에서의 톱은 작업대의 가장자리에 아슬아슬하게 얹어져 있으므로 불안해보이며, 아이들에게 잘못된 이해를 가지고 올 수 있다.
이태수(2003). 제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 실과 교과서 내용 및 삽화 분석, 부산 교육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장도리는 못을 박거나 뺄 때 사용하는 상당히 무거운 공구이다. 장도리는 그 무게만을 생각하더라도 상당히 위험하며 잘못하여 떨어져 발을 찧었을 경우 크게 다칠 위험이 있기에 평평하고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드라이버 역시 장도리만큼 위험하지는 않지만 끝이 뾰족하기에 잘못 떨어져 찔릴 경우 크게 다칠 위험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한다. 하지만 교과서 삽화에서는 장도리와 드라이버 모두 작업대의 끝에 위치하여 매우 불안해 보이며,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잘못된 이해를 야기할 수 있다.
이태수(2003). 제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 실과 교과서 내용 및 삽화 분석, 부산 교육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단원의 첫 번째 면(우편)의 상단에 대단원명이 있는 것이 안정적이며 지면의 활용이 더욱 효과적이다. 첫 번째 면 하단에 소단원명이 있어 지면의 활용이 조화롭지 못하고 아이들의 시선이 분산되며 집중도를 떨어뜨린다. 삽화와 지면의 조화성도 교과서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임과 교과서에 있는 삽화는 학습자의 주의를 집중하고 학습의 효율을 높여야 한다는 측면을 고려할 때 적절하지 못하다.
최연현(1981)
이태수(2003). 제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 실과 교과서 내용 및 삽화 분석, 부산 교육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자료평가
- 좋아욬
- sazak***
(2007.01.05 15:09: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 [국어] 강릉지방의 방언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