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커뮤니티 기반 문제 중심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습주제 : 독수리를 구출하라!

학습 준비

교수-학습 활동

문제해결과정표

자기평가(체크리스트)

우수 모둠원은 누구?

본문내용
학습 준비

학생 선수학습 요소 및 기능
○교과외적인 학습 요소
․문장의 이해와 함께 상황 속에서의 문제해결의 실마리 찾기

○교과내적인 학습요소
․일차방정식과 이차방정식을 풀 수 있다.
․문제해결을 위해 식을 세울 수 있다.

교사 사전 준비 사항
․자막이 없는 비디오자료에서 해석에 너무 연연해하지 않도록 한다.
․문제제시와 관련된 동기유발자료 및 문제해결과정에서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준비하여 필요시
학생들에게 제시한다.


<표로 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
  • 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실행안Ⅷ. 사이버 교육 사례1. 초․중등학교의 사이버 교육1) 인프라 구축 현황2) 인터넷 및 ICT 활용 교육3) 방송통신고등학교 운영4) 대안학교2. 고등교육1) 사이버대학2) 한국방송통신대학교3. 사이버 교육사이트 운영1) 운영 현황2) 운영 사례4. 기타1) 원격교육연수원2) 기업체 사이버 교육Ⅸ. 사이버 교육의 한계점Ⅹ. 결론Ⅰ. 서론사이버 교육은 기본적으로 인터넷이라는 컴퓨터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학습자 중심의

  •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PBL)특성,단계,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PBL)준비,적용,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PBL)사례,제언
  •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 PBL)의 개념과 유형,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 PBL)의 특성과 수행단계,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 PBL)의 준비와 적용,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 PBL)의 사례와 제언 분석Ⅰ. 서론Ⅱ.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 PBL)의 개념Ⅲ.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 PBL)의 유형1. 실생활 문제해결형2. 타교과 연계형3. 수학사 활용형4. 신문(NIE), 인터넷, PC 활용 교육형5. 패러독스형6. 찬반 토론형

  • 에듀넷의 의미, 에듀넷의 운영목적, 에듀넷의 필요성, 에듀넷의 서비스내용, 에듀넷의 활용학습, 에듀넷의 문제점, 향후 에듀넷의 발전 방향 분석
  • 학습능력의 신장”이다. 자기주도학습능력의 신장이란 학생 중심의 교육으로 학생들의 사고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기르고, 인터넷에서 풍부한 학습 자료를 스스로 찾아 학습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교과 학습과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검색 이용함으로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교수 학습 방법은 종래에 열린교육과도 맥락을 같이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

  • [학습방법]프로젝트학습, 또래지도학습, 마인드맵학습, 놀이학습, 컴퓨터보조학습(CAI), 문제중심학습, 전문가학습, 강의식학습 분석
  • 문제해결 과정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셋째, 프로젝트 학습은 교육의 과정과 진행의 과정을 다양하고 풍부하게 해주며, 인터넷 활용의 경우 그에 관련된 기술을 습득시켜주고, 통합적이고도 주제 중심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넷째, 프로젝트 학습은 기존의 전통적 소집단 협동학습에서 기대하기 힘든 다양한 정보 자원의 취득과 가공, 웹 기반 커뮤니티를 이용한 의사소통과 집단 토론, 산출물의 디지털화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 [교육공학] PBL학습방법
  • 학습 지도안을 구성해보았고, 마지막 과제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캠프를 구성해보았다. 즉, 앞으로 우리가 지향해야 할 교육 방향과 같은 맥락에서 ICT교육활용, PBL학습방법, ISD과 관련된 지도 방법을 중점적으로 학습했다. 이번 마지막 개별 과제에서는 그 중심을 이루고 있는 PBL학습방법에 대해 서술하려고 한다.Ⅱ. 본론1. PBL의 등장PBL (Problem-Based Learning), 곧 문제중심학습의 등장은 이미 20년이 넘어서고 있다. 그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