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민들레 영토의 선정이유
Ⅱ.민들레 영토 이야기
1.민들레 영토란?
2.탄생배경과 역사
3.민토이용하기
Ⅲ.민들레 영토의 경영분석
1.경영 노하우 - 지승룡 까페 목사의 경영철학
2.민들레 영토의 프랜차이징
3.민들레영토 장점과 단점
4.민들레 영토의 SWOT의 분석
5.민들레 영토 목표 수립
6.STP분석
7.마케팅믹스관리(4P's)
Ⅳ.민토의 성공비결
Ⅴ.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미래
Ⅵ.결론
- 본문내용
-
- 민들레 영토 -
Ⅰ. 민들레 영토의 선정이유
생활의 질이 높아 질수록 사람들은 의식주의 문제에서 탈피하여 문화를 즐기고 싶어 한다
요즈음 사람들은 “문화”라는 말을 즐겨 사용 한다 예전의 특정계층이나 부류에만 함께 사용되었던 것과는 달리 놀이문화, 주거문화, 음주문화, 자동차 문화 등 일상을 구성하는 부분마다 “문화”는 가장 보편적인 접미어가 되어있다
외식사업 또한 마찬가지 인 것이다 무엇을 먹느냐가 아닌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해져서 엄연히 음식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음식의 맛 또한 중요하지만 현대인들은 그것을 경험하는 장소의 분위기나 음식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충만함과 추억 등도 선택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게 된 것이 요즈음의 현실이다 또한 생활의 질이 올라갈 수록 고객들의 시간은 소중해 지며 고객들은 되도록 한자리에서 한번에 여러 가지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받기를 원하게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가 조사한 민들레 영토는 요즘 추세에 맞는 이러한 복합 문화의 소비를 만족시켜 주었으며 학생들 문화의 공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으며 점점 가맹점 또한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기에 그리고 민들레 영토 매니아로써 민들레 영토에 대해 알고 싶었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민들레 영토에 대해 알리고 싶어서 조사하게 되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서 민들레 영토를 바탕으로 외식산업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이야기 해 보며 외식산업계에 신선하고 조금은 다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민들레 영토 이야기
1.민들레 영토란?
민들레 영토(이하 민ㆍ토)는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입니다.
- 민토는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탄생배경과 역사
1)탄생배경
여섯 살 때 처음가 본 다방에서 꽃과 꽃을 이어주는 나비의 역할처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마담을 보고 그때부터 저의 꿈은 '남자 마담'이 되는 거였어요. 마담이라고 해서 그 어감이 이상하지만 바로 "어머니"의 마음으로 사람을 만나는 거지요.라고 지승룡 까페목사는 이야기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