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민들레 영토의 선정이유

Ⅱ.민들레 영토 이야기

1.민들레 영토란?
2.탄생배경과 역사
3.민토이용하기

Ⅲ.민들레 영토의 경영분석

1.경영 노하우 - 지승룡 까페 목사의 경영철학
2.민들레 영토의 프랜차이징
3.민들레영토 장점과 단점
4.민들레 영토의 SWOT의 분석
5.민들레 영토 목표 수립
6.STP분석
7.마케팅믹스관리(4P's)

Ⅳ.민토의 성공비결

Ⅴ.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미래

Ⅵ.결론


본문내용
- 민들레 영토 -

Ⅰ. 민들레 영토의 선정이유

생활의 질이 높아 질수록 사람들은 의식주의 문제에서 탈피하여 문화를 즐기고 싶어 한다
요즈음 사람들은 “문화”라는 말을 즐겨 사용 한다 예전의 특정계층이나 부류에만 함께 사용되었던 것과는 달리 놀이문화, 주거문화, 음주문화, 자동차 문화 등 일상을 구성하는 부분마다 “문화”는 가장 보편적인 접미어가 되어있다
외식사업 또한 마찬가지 인 것이다 무엇을 먹느냐가 아닌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해져서 엄연히 음식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음식의 맛 또한 중요하지만 현대인들은 그것을 경험하는 장소의 분위기나 음식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충만함과 추억 등도 선택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게 된 것이 요즈음의 현실이다 또한 생활의 질이 올라갈 수록 고객들의 시간은 소중해 지며 고객들은 되도록 한자리에서 한번에 여러 가지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받기를 원하게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가 조사한 민들레 영토는 요즘 추세에 맞는 이러한 복합 문화의 소비를 만족시켜 주었으며 학생들 문화의 공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으며 점점 가맹점 또한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기에 그리고 민들레 영토 매니아로써 민들레 영토에 대해 알고 싶었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민들레 영토에 대해 알리고 싶어서 조사하게 되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서 민들레 영토를 바탕으로 외식산업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이야기 해 보며 외식산업계에 신선하고 조금은 다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민들레 영토 이야기

1.민들레 영토란?

민들레 영토(이하 민ㆍ토)는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입니다.
- 민토는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탄생배경과 역사

1)탄생배경
여섯 살 때 처음가 본 다방에서 꽃과 꽃을 이어주는 나비의 역할처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마담을 보고 그때부터 저의 꿈은 '남자 마담'이 되는 거였어요. 마담이라고 해서 그 어감이 이상하지만 바로 "어머니"의 마음으로 사람을 만나는 거지요.라고 지승룡 까페목사는 이야기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 `민들레 영토` 성공사례
  • ‘민들레 영토’ 성공사례.-목차-Ⅰ. 서론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2. 기업 연혁 및 지점현황. Ⅱ. 본론 1. 민들레영토 시스템. 2. 감성 마케팅.3. 조직구조(조직관리).4. 민들레 영토 최근동향.Ⅲ. 결론 1. 발전 방향 및 소감. 2. 참고문헌. Ⅰ. 서론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민들레영토는 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고려대점, 대학로 본관점, 중국성도점등 25개의지점을 두고 있는 문화카페이다.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 [마케팅성공사례] `민들레영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Marketing ManagementModule Ⅲ.STP StrategySegmentation TargetinPositioning 분석기업 : 민들레영토발 표 일 : 2 0 0 4 년 4 월 9 일담당교수 : 발 표 조 : 목 차Ⅰ. 서론1. 민들레영토가 걸어온 길(1) 민들레영토 소개 / 선정이유2. 민들레영토 설문조사(1) 설문조사 / 결과분석Ⅱ. 본론1. 시장 및 환경분석(1) 커피/외식 시장 분석(2) 수요분석(3) 사회 문화적 환경2. 민들레 영토 SWOT분석(1) Stren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민들레영토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

  • 한국형프랜차이즈-민들레영토
  • 민들레영토의 성공전략1.전략적 입지선정(1) 교통과 입지지하철 혜화역 2번 출구로 나와서 KFC골목으로 들어가 Cult Hall을 지나면 정면에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 모습을 나타낸다.공간을 채우는 사랑은 입지적으로 교통은 편리한 곳에 위치한 듯 하였으나 주변 외국 외식업체(TGI, 베니건스 등의 패밀리레스토랑과 맥도널드, 버거킹, KFC 등과 같은 패스트푸드점)에 비하여 도로변에서 많이 떨어진 골목에 위치하여 알고 찾아온 사람이 아니면 찾기가 쉽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외식업체 등이 물밀듯이 몰려오고 있는 가운데, 민들레영토는 가장 한국적이고도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그리고 얼마 전 서울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카페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2.민들레 영토를 주제로 하기까지-프로젝트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주제를 정하는 것이였다. 주제를 부여받은 날 각자의 집으로 돌아와서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았다. 인터넷을 통해서

  • 민들레영토의 서비스경영사례 연구
  • 민들레영토 소개 7p1) 민들레영토 7p ① 민들레영토의 특징 8p② 민들레영토의 문화 체험 10p③ 민들레영토 서비스 이용 사례 13p2)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비결 15p3) 민들레영토의 프랜차이즈 안내 - 21p제 3 장. 결론 및 요약 23p제 4 장. 느낀 점 23p♧ 참고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