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통계학] 페밀리 레스토랑에서 쿠폰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장 서론

2장 본론
-1절 이론적 고찰
1.쿠폰의 이론적 고찰
2.쿠폰이 행동에 미치는 영향
3. 쿠폰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 2절 연구 설계
1.연구의 모형 및 가설설정
2.연구조사방법
3.조사결과
4.가설검정
5.결과도출

3장 결론
-1절 요약

-2절 한계점
<설문지>
본문내용
1장 서론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외식업계가 성황을 이루고, 외식업체들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 지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부터 신세대 부부들에 이르기까지 젊은 사람들을 포지셔닝으로 외식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또한 다양한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수단으로 다양한 쿠폰을 이용하여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쿠폰의 발행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제살 깍아 먹기 식의 경쟁을 벌이고 있고, 쿠폰의 내용 또한 단일화 되어 있어서 차별성이 없는 실정이다. 불과 5년전만 해도 쿠폰이란 것은 인지도의 상승요인이나 방문하는 고객의 증가를 위하여 발행되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쿠폰이 매장의 이미지를 결정 지을 수도 있는 PR수단이 되어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쿠폰에 관한 연구를 외식업계를 주도하고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위주로 연구해 보고자 한다. 또한 패밀리 레스토랑의 주요고객층인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쿠폰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과 쿠폰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하여 연구를 하고자 한다.

2장 본론

제 1절 이론적 고찰

1.쿠폰의 이론적 고찰
(1) 쿠폰의 정의
쿠폰은 “제조업체에서 발행한 것으로서 소비자의 구매유발을 위해 그것을 소지한 소비자에게 가격할인 혹은 무료제공 등의 특별가치를 제공하는 증서”를 의미한다.
(2) 쿠폰의 종류
소비자 촉진은 목적에 따라 인센티브 지향적인 것과 커뮤니케이션 지향적인 것으로 구분되며, 본 논문에서 대상으로 하는 제조업체 쿠폰은 인센티브지향 촉진 중에서 가격촉진에 해당된다.
<쿠폰의 종류>
참고문헌
실전외식사업경영론 -한올출판사
www.memupan.com
쿠폰나라 www.niceok.com
가격할인쿠폰이 쿠폰상환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상표충성도 및 쿠폰이용심리특성의 조절관계를 중심으로- 곽동성
21세기 경영학- 지호준
쿠폰에 대한 사용실태 및 소비자 선호도- 양세정 이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마케팅 분석 아웃백 패밀리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정의
  •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다양화 속에서 연평균 30%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왔다.(매일경제, 2002, 09) 최근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매출증가율이 급격히 둔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와 시장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가격할인으로 수익성이 매우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가족중심의 생활패턴의 확산 등의 영향

  • [졸업][호텔외식산업마케팅]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패스트푸드점과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 론 11. 문제의 제기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Ⅱ. 외식산업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및 업계 동향 31. 외식의 개념과 외식산업 32. 외식산업의 특징 43. 외식산업의 분류 44. 외식산업의 위치 75. 21C 시장 환경 7 6. 국내 외식업체의 현황 8 Ⅲ. 쿠폰에 대한 이론적 고찰 101. 쿠폰의 정의 및 목적 10 2. 쿠폰의 종류 103. 쿠폰의 장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패밀리레스토랑의 제휴할인카드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
  • 레스토랑의 할인 프로그램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SPSS 통합패키지를 이용하였다.이 과정에서는 일반적 차원으로서 기술 통계, 빈도분석, 요인분석과 할인프로그램만족도 및 보상프로그램관여도가 패밀리레스토랑 이용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패밀리레스토랑의 만족도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서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이상의 연구를 통하여 이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여보면 다음과

  • 반조리식품 마케팅 분석
  • 구매, 홈페이지 활동내역에 따라 적립되며 상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적립금은 1만원 이상 적립시 사용 가능하다.구매적립금제품구매 : 판매금액의 1% 적립 (단, 세트메뉴 및 할인상품은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음.)활동적립금- 구매후기 : 100점 (구매자에 한함)- 포토구매후기 : 300점 (구매자에 한함)- 로그인 : 20점 (1일 1회)- 댓글 : 5점 (1일 10회)- 나눔요리 : 50점 / 포토나눔요리100점 (1일 3회)최초적립금- 회원가입 : 2000원 할인쿠폰 (

  • 아웃백 마케팅 분석
  •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다양화 속에서 연평균 30%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왔다.(매일경제, 2002, 09) 최근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매출증가율이 급격히 둔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와 시장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가격할인으로 수익성이 매우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가족중심의 생활패턴의 확산 등의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