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주류 소비량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성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 p. 1


2. 조사대상과 조사방법 ----------------------- p. 1


3. 연구모델 -------------------------------- p. 1

1) 연구 가설 -------------------------- p. 2
2) 독립변수 설문사항 -------------------- p. 2
3) 종속변수 설문사항 -------------------- p. 4


4. 표본 특성 ------------------------------- p. 4


5. 표본 신뢰도 분석 ------------------------- p. 5


6. 표본 요인 분석 ------------------------- p. 7


7. 회귀분석 및 결론 ------------------------- p.1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인류가 술을 마시기 시작한 것은 아주 오래전부터의 일이다. 인간들은 사람들과 어울려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며 우리들 또한 대학에 입학한 후 합법적으로 술을 마실 수 있게 됨에 따라 많은 양의 술을 접하게 되었다. 졸업 후에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우리는 지속적으로 술을 접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우리는 자연히 주류에 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과연 어떠한 특성의 사람들이 주류를 많이 섭취하는지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연구결과를 토대로 경영학도인 우리들의 본분을 다하기 위하여 주류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도 세워보았다.

2. 조사대상과 조사방법

주요 주류 소비자인 10대 20대 남여 대학생들과 2, 30십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비 확률표본추출방법을 통해 설문조사 하였다. 대학생 설문조사에서는 충남대를 모집단으로 상대적으로 인원수가 많은 경상대, 공대, 인문대, 사과대, 자과대를 표본으로 삼았다. 각 표본별로 30개 이상의 표본이 나와야 측정자료의 정규분포를 가져 모집단의 특성을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에 단과대별로 남녀 50여개의 표본을 추출하였고, 일반인 대상으로 50여명의 표본을 추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연정책
  • 영향으로 인해 담배가 상품으로써 활발하게 거래되는 사회풍조가 조성되었고 흡연율 상승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세계은행의 조사연구 결과를 보면 담배가격을 10% 정도 인상하면 흡연율을 4-8% 정도 떨어뜨리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특히 청소년이나 저소득층 사람들의 흡연율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2) 목표 설정우리나라의 흡연예방 및 금연 정책은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국 건강정책과에서 담당하며, 흡연예방 및 금연정책의 목적(goals)은

  • [학사][외식경영]건강식 레스토랑의 사회적 요구와 발전 가능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 사찰음식을 접목시킨
  • 조사와 입지상권, 학문사, 2001신봉규황재선박재호함동철, 외식업 마케팅, 학문사, 2001선재스님, 선재스님의 사찰음식, 디자인하우스, 2000김연식, 한국사찰음식, 우리출판사, 1997송숙자김계자, 건강채식요리, 시조사, 1991【국내문헌 - 석사논문】이창원,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김영우,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현황분석과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전북대학교 대학원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영향으로 다양해지고, 양식, 퓨전이 유행 몸에 좋은 음식이란? ▶곰국, 삼계탕, 고기, 보약칼로리 많고 영양가 많은 보양식 ⇨ 영양 ▶신선한 야채와 과일, 섬유질, 저지방, 비타민, 클로렐라, 농약치지 않은 믿을 수 있는 음식⇨ 바른 먹거리Ⅴ. 소비자 심리 분석1. Research Methodology 우선 짚고 넘어갈 점은 우리 팀의 조사는 웰빙 음식 중에서도 유기농 분야에 집중했다는 것이다. 앞에서는 음식의 모든 제품군에 걸쳐 트렌드를 도출하였으나, 웰빙 트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The Study of Creative Expression which appears from Advertising by Prestige Marketing- Based on Domestic high-class Automobile Newspaper Advertising국 문 초 록소비의 80%가 20%의 상위계층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사회는 결코 바람직한 사회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그런 윤리적인 문제를 떠나서 현실이 그런 방향으로 변해간다면 기업들은 당장 어떤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도입해야 할 것인

  • [경영학] 문화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하기도 한다. 특히 동남아시아에서의 한류열풍은 문화가 국가이미지나 기업 경쟁력에 미치는 긍정적, 파생적 파워를 실감케 하는 대목이다. 이 시점에서 문화마케팅에 대해서, 그 의의, 현황과 가능성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본론 1. 문화마케팅의 의의 우리가 흔히 문화산업이라고 부르고 있는 영화, 음악, 공연, 게임, 전시 등의 장르는 일반산업과는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다. 그 성향의 다름은 장황한 설명이 없어도 일반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