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Dell 델컴퓨터의 경쟁력 및 원천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1. 컴퓨터 시장 분석
2. Dell의 소개
3. Dell의 경쟁력 및 원천
4. 경쟁사와의 비교

결 론

본문내용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으로 시작했던 Dell은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하였다. 창업 당시에도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전략을 폈다.
90년대 초반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 기존의 통신판매 이외에 소매점을 통한 판매 전략을 병행하였다. 93년 최초로 적자 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전략을 과감히 버리고 고객위주의 전략으로 전환하였고, 96년 이후 인터넷상에 인터넷 점포를 개설하여 개인, 기업, 정부까지 상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그리고 1998년 제 2/4분기에는 드디어 Compaq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위치에 오르게 되었고, 현재는 경쟁사인 Compaq을 앞서고 있다.
Dell이 창립된 지 이제 15년. 역사가 짧은 PC업계에서도 후발주자인 Dell이 1990년Fortune지 선정 매출 500대 기업에 포함될 정도로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로는 독창적이고 우수한 Direct Model 이 지적된다.
자금, 인재, 유통망 등 그 무엇도 갖추지 못했던 마이클 델이 창출해 낸 경영방식은 유통단계를 과감히 없애고, 고성능 PC를 철저하게 싼값에 제공하는 통신 판매형 제조업 비즈니스이다. 바로 이 아이디어가 The Dell Direct Model 이라는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의 근간이 되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불규칙적으로 수주되는 제품의 제조와 유통, 판매에 필요한 적시의 부품공급, 공급 리드타임과 재고의 감소 등을 가능하게 해 주는 Supply Chain Management 의 상대적 우위가 잠재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기업 사례분석제1절 연구 논제의 제시와 사례기업 선정1. 연구 논제의 제시2. 사례기업의 선정제2절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1. 델 컴퓨터2. 아마존3. 교보문고4. 한솔CS클럽제3절 연구 논제의 분석1. 제품전략 논제2. 가격전략논제3. 유통전략논제4. 촉진전략논제제4장 결 론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제1장 서 론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이에 따른 우리 생활의 엄청난 변화는 새로운 형

  • [전략정보론] SCM 공급체인관리
  • 론 SCM1. SCM의 필요성제조업체들은 종래에 라인, 공장, 또는 기업내의 생산성 향상, 리드타임 단축, 원가 절감, 품질제고를 위한 합리화 및 리엔지니어링, 기업통합 및 정보화, 자동화 및 컴퓨터통합생산 (CIM) 구축 등에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조단계 외부의 가치사슬 또는 공급체인 관리를 더 중요하게 인식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첫째, 부가가치의 60∼70%가 제조과정 외부의 공급체인상에서 발생한다. 미국의 경우 제조

  • Dell컴퓨터마케팅전략,Dell분석,델컴퓨터마케팅전략,델컴퓨터분석
  • 델 (Dell)의 노력Ⅵ.델(Dell)컴퓨터社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개선 전략 모색Ⅶ.결론Ⅰ. 델(Dell) 컴퓨터 소개 1. 기업 선정 이유와 목적현재 세계의 경제는 인터넷의 보급과 IT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경제 활동 전반에 걸쳐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글로벌 경영환경의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Dell 컴퓨터는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적절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다국적 기업들

  • [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델, HP에 이어 세계 제 3대 PC제조업체로 부상했다. 합병한 Lenovo는 중국 내수시장 성장세와 연이은 인수합병 효과를 등에 업고 2011년 3분기 델을 제치고 HP에 이어 세계 PC시장 2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포춘지 500대 기업 중 450위 선정되고 Businessweek에서 가장 혁신적인기업 30위로 선정되기도 하였다.2.2. IBM2.2.1. 소개 IBM은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판매 및 기업 컨설팅과 서비스가 주요 사업이다. 다국적 기업으로, 미국 뉴욕 주에 본사가 있다. 2010년

  •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
  • 기업에 1995년 이래로 항상 상위에 랭크되고 있으며 2001년에는 10위에올랐으며 현재도 여전히 상위에 랭크되고 있다. Dell의 매출액과 시장가치는 아래와 같으며,매출액전년대비 성장율시장가치492.05억 $18.7%939.34억 $(21위)pc업계나 IT업계에서는 휴렛팩커드(11위)를 제외하고 마이크로 소프트(41위), 인텔(50위), 씨스코(60위)보다 상위에 랭크되어있다.(Fortune지 참고)2. 델의 성공요인 분석1) 직접판매방식(The Dell Direct Model)기존의 컴퓨터 판매방식은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