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세미니스 코리아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contents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2
•본문 2
1. 기업소개 2
2. 리더쉽 & 조직 문화 3
3. 조직 구조 6
4. 마케팅 7
5. 재무 & 회계 10
6. 윤리경영 13
•결론 13
•Appendix 15
본문내용
『본문
1. 기업소개
세미니스 코리아는 채소와 과일의 씨앗을 공급하는 채소종자 육종전문회사이다. 세미니스의 한국지사인 세미니스 코리아는 1998년 IMF 위기 때 국내 1,2위 종묘 기업이었던 흥농종묘와 중앙종묘를 인수하여 설립되었다. 2005년도에 몬산토라는 미국의 화학기업이 본사인 세미니스의 대주주가 되면서 실질적으로 세미니스 코리아도 몬산토의 계열사가 되었다.

세미니스 회사의 비전과 가치: 세미니스는 전 세계 인류의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정신은 세미나스 코리아의 소명의식 “농민들의 소득증대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더 나아가 맛 좋은 먹거리를 새롭게 만들어낸다”을 통해 알 수 있다. 과거 현재 미래, 항상 변함없는 자세로 세미니스 코리아는 전 세계 세미니스 산하 계열사들과 육종, 기초과학, 생명공학 등의 지식, 정보, 기술을 수시로 공유하여 고품질 종자 공급에 최선을 다한다.
세미니스 코리아의 연구개발: 세미니스는 매년 매출액의 11%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여 현재까지 세계 최대의 유전자원을 확보하였고, 우수한 인력과 실험시설로 고품질 종자를 생산, 보급하고 있으며 세계 100여개의 중요한 공공, 개인연구소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또 총 연구 인력이 620여명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로운 육종 체계와 첨단 생명공학 기법에 필요한 설비의 혁신적인 투자로 우수품종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 최우량 씨앗 창조의 신실이지 보고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런 세미니스의 혁신적인 농업기술과 국내에서 축적된 종자개발 기술을 접목하여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참고문헌
-E-mail 인터뷰, 이규연. 부사장(CFO). Cross marketing strategy with Takii, Korean price strategy by crops, PT 세미니스 사장(final), Strategic plan of Marketing040804, Strategic promotion plans of Kwandong, CFO interview, 2004년고추신품종특성(발표용2), AsiaSalesOverview-oxnard(1), 조직도, 조직문화, 리더쉽
-신용분석보고서(http://www.kisreport.com) 2006년 5월 16일 자료,
관리번호: 200605190169-990051
-크로스마케팅 http://blog.naver.com/kwanabe?Redirect=Log&logNo=140013441249
-세미니스 본사 홈페이지: (www.seminis.com)
-세미니스 코리아 홈페이지: (www.valuecapture.co.kr),
-고제 배추 불량종자 대책위원회(http://www.gojenong.co.kr/index.asp) 사건 개요
-몬산토 세미니스 인수 (http://blog.naver.com/mna21c?Redirect=Log&logNo=9823520)
-네이버 뉴스[미국 불량 종자에 농민가슴 피멍든다] 04.3.12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47&article_id=0000043833§ion_id=105&menu_id=1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
  • 전략 등으로 당당하게 성공하여 나가는 기업들을 우리는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아무리 어려운 불황이라고 해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있기 마련이고 그러한 방법 가운데 매스티지마케팅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3. 우수한 품질 창업주가 미국 유학 시절 품었던 ‘햄과 소시지로 만든 부대찌개가 50년 역사를 자랑하며 우리 음식으로 승화되었듯이 버거를 우리나라에서 발전시켜 세계로 역수출하겠다’는 야망이 크라제 런칭

  • [학사][마케팅]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 보경문화사, 1994, p117.고객 만족을 배양함에 있어서 기업은 고객들을 겨우 만족시키기보다는 대단히 만족시키고 즐거워하게 하고 감동시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우위(strategic benefits and advantages)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변병길, 앞의 책, pp354∼360.그러므로 소비자 만족은 개인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경험하게 되는 모든 측면은 물론 그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후 느끼는 감정 즉 소비, 처분, 사용의 각 단

  • 신한은행 취업자료- 기업현황 및 실제 지원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은 더 이상 관련 직종 종사자들의 전문서적이 아니며 일반화되고 교양화 될 만큼 생활 깊숙이 파고들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식사회의 도래를 예견했던 현대 경영학의 창시자이자 대부로 불리는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의 다양한 견해와 지식을 접하지 않은 사람은 거의 드물 것이며 저 역시 그의 열렬한 팬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제가 그분을 존경하는 이유는 연령과 직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층의 사람들에게 자극을 주고 변화시키는 힘을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경영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이 성공 기업들이 가진 열쇠이다. 역발상의 광고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껌 시장 1위에 오른 롯데 자일리톨 껌과, 주 고객층과 연령층을 변화시켜 그들의 문화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펴, 망해가던 회사를 스포츠 의류 업계 최고 매출 기업으로 탈바꿈한 푸마 코리아가 대표적인 예이다. 경영학은 성공의 학문이다.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학문이며 어떻게 성공을 유지하고 확장해 나

  • 국내기업 nhn(주) 과 국외기업 3M 기업분석
  • 국내기업 nhn(주) 과 국외기업 3M 기업 분석 보고서▶ 차 례제 1 장. 국내기업 사례 - nhn(주)제 1절. 기업 소개-3~8P 제 2절. nhn의 기업 문화 및 경영 이념-9~10P제 3절. 경영전략11~13P제 4절. 윤리경영 실천사례 및 사회적 기여도-13~18P제 5절. NHN의 당면 문제점 및 향후 지향방향19~22P(참고 자료)-23P제 2 장. 국외기업 사례 - 3M제 1절. 기업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