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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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 본론
ⅰ. 캐주얼 환경시장 분석

ⅱ. 기업분석
1) 브랜드명의 의미
2) 브랜드의 컨셉
3) 빈폴의 역사
4) 브랜드 조직도
5) SWOT 분석
6) STP 분석

ⅲ. 전략분석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촉진
Ⅲ . 결론
본문내용
Ⅰ . 서론
‘빈티나는 폴로’ ‘폴로의 아류’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

오늘날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Ⅱ . 본론
ⅰ . 케쥬얼 환경 시장 분석
ⅱ . 기업분석 – 1) 브랜드명의 의미
ⅱ . 기업분석 – 2) 브랜드의 컨셉
ⅱ . 기업분석 – 3) 빈폴의 역사
- 1989년 출범
- 1998년 [서울패션인상],[올해의 브랜드]로 선정
- 1999년 한국능률협회에서 수상하는 히트상품대상에서
장수히트 브랜드로 선정
- 2001년 빈폴 레이디스를 단독 브랜드화
- 2003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실 디자인선호도 1위
- 2004년 한국산업의 소비자 디자인 선호도 캐주얼 부문 1위
ⅱ . 기업분석 – 4) 브랜드 조직도
ⅱ . 기업분석 – 5) SWOT 분석
강점 (Strength) .
강점 (Strength) .
고객 충실도와 신뢰도가 높음
고품격, 고가격을 통한
고급이미지 구축
지역중심의 유망한 유통망 확보
4P가 일관성 있게 추진
약점 (Weakness) .
매장의 분포가 서울에 집중
판매망의 통합화 관리가 안됨
잠재고객에 대한 마케팅 부족
고객과의 피드백 시스템의 미흡
기회 (Opportunity) .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 계획
웰빙 및 개인 가치 중시하는 시대
브랜드의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의 증가
넓은 고객층 확보
위기 (Threat) .
패션업계의 다양한 욕구와 빠른 변화
내수침체의 장기화
경쟁업체의 끊임없는 도전
ⅱ . 기업분석 – 6) ST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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