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마트의 SWOT 분석
2. 이마트의 경영전략
1) Every Day Low Price
2) 물류시스템과 정보시스템
3) 고객 만족 서비스 제도

3.이마트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계산 착오 보상제
이마트 사원의 실수로 계산서상의 착오가 발생된 경우에는 재정산하여 금액을 정정해 주고, 실수를 사과하는 의미에서 5,000원을 보상해주고 구입한 금액이 5,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구입한 전액 환불해 준다는 내용이다. 이는 대부분의 고객이 물품을 다량으로 사는 경우가 많아 물품의 총액을 어림짐작 할 수 없기 때문에 계산상의 착오를 불안해 하는 심리를 잘 파악한 제도이다.

④ 신선도 만족 책임제

⑤ 지역 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
이마트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취지로 지역 단체가 이마트에 등록하고 영 수증함을 배정받아 고객이 이마트 구입한 영수증을 영수증 함에 모으면 총 금액의 0.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금으로 환원하여 준다는 내용이다.
이는 지역과의 유대감을 통하여 고객 친밀도를 높여줄 수 있는 제도이다.

⑥ 신선식품 리콜제
이마트가 산지와 직접 제휴를 맺어 신선식품이 산지에서 급송되어 신선도나 품질 면에 서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자신하는 제도로 이마트에서 구입한 신선식품이 맛이 없을 경 우 구입금액을 돌려준다는 내용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쓸만한거 같네요
  • moos5***
    (2010.05.02 22:03:27)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마케팅연구- 이마트 기업현황과 성공요인및 SWOT분석과 이마트 마케팅사례 분석및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PPT
  • 이마트마케팅발표1. 이마트 기업분석(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대형마트 시장현황분석3. 이마트 성공요인4. 이마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이마트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2) 차별화 마케팅(3) 저가 마케팅(4) 고객지향적 마케팅(5) 벤치마킹 전략(6) PB 마케팅(7) 중국진출 마케팅6. 향후 나아갈 방향제시1. 이마트 기업분석이마트는 미국의 월마트⋅K마트의 저가격 다점포 체제를 벤

  • 이마트24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시장상황분석과 이마트24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시,미래전망연구
  • -기업분석-시장상황-SWOT분석-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시-미래전망연구INDEX1. 이마트24 기업소개2. 편의점산업 5 Forces Model 분석3. 편의점 시장상황 연구4. 편의점 소비자분석5. 이마트24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이마트24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7. 이마트24 향후전략 제언(1) 이마트의 브랜드이미지 활용(2) 가맹주 친화정책(3) 무인편의점의 상용화8. 미래전망1. 이마트24 기업소개이마트24의

  • 이마트 기업구조,SWOT분석 및 이마트 기업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및 이마트 향후전략방향 제시
  • 이마트 기업구조,SWOT분석 기업성공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 향후전략방향 제시=목차1. 이마트 기업개요2. 이마트 기업구조 분석3. 이마트 SWOT분석4. 이마트 기업성공전략 사례(1) PB 상품전략(2) 경쟁우위전략(3) 사업다각화 전략(4) 해외진출전략- 중국시장진출 전략- 베트남시장진출 전략5.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6. 이마트 향후전략방향 제시1. 이마트 기업개요신세계 이명희 회장이 미국의 월마트와 일본의 코우즈를 벤치마킹하여 국내 최

  • [유통업체분석] 이마트 마케팅 소매믹스 전체 분석
  • 목차1. 이마트를 선정한 이유2. 회사소개- 외부환경적(사회적) 요인- 내부환경적 요인 3. 경영정책과 경영이념-경영정책-경영이념-비젼-매출액과 점포4. 이마트의 경영전략5. STP 전략6. 4P 전략7. SWOT 분석(강점,약점,위협,기회)8. 이마트가 내세우는 서비스(소매믹스)-가격, 품질, 서비스, 상품9. 경쟁사 분석-월마트-까르푸10. 외국계 할인마트의 실패요인11. 이마트의 성공요인12. 결론과 전망-차별화-전문화-상거래 개발1. 이마트를 선정한

  • 이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이마트 국내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전략분석/ 이마트 성공요인과 향후전망연구
  • EMART“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2. 이마트 기업상황분석(1) 이마트의 과거(2) 이마트 현재상황분석3. 유통산업분석4. 이마트 국내시장 성공요인5. 이마트의 서비스전략6. 이마트 SWOT분석(1) Ste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7. 이마트의 물류전략8. 이마트의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이마트 중국진출 전략(1) 이마트 중국진출 핵심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 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