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5일제에 따른 백화점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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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 구 목 적
a) 연 구 배 경 ------------------------------ 1
b) 기 술 내 용 ------------------------------ 2
c) 연 구 목 적 ------------------------------ 3

2. 자 료 제 시(라이프 스타일)---------4

3. 대 응 전 략
1) 외부 idea---------------------------------7
2) 내부 idea-------------------------------- 8

4. 4P 전략 -------------------------------- 9

5. 결론 ----------------------------------------10


본문내용
: 주 5일제
21세기 우리나라의 생활수준이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노동에 대한 수요가 점차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의 소비를 권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기술의 빠른 보급과 확산의 영향으로 공장자동화, 사무자동화, 등이 확대되어 노동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으므로 국내 근로자들의 평균 근로시간은 꾸준한 감소추세에 있다. 게다가 생활의 질적 향상에 대한 욕구가 노동계를 중심으로 끈임 없이 표출됨에 따라 우리나라 근로자의 평균 근로시간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현재 고용사정의 악화에 따라 노동시간단축을 통한 고용유지 및 일자리 창출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를 계기로 기준노동시간을 주 40시간제로 단축하여 고용 안정을 도모하고, 실 노동시간을 줄인다면 고용유지와 실업 해결의 문제가 아니라도 법정노동시간 단축은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될 수 있다.

이런 과제중의 하나로 국가에서 일부 시행하고 있는 주 5일제 제도는 근로시간이 감소되면서 스포츠, 레저활동, 지식이나 교양 제고, 건강향상 등 개인적인 선호나 자유로운 의지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개인의 여가활동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 다양화되고 있다.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자유시간의 증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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