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커플존 이벤트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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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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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환경 분석
가. 경제적 환경 분석
나.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
다. 3C's 분석
1. Company & Competitor 분석
가. 커플 상담 분석
나. 커플 관리 분석
다. 커플 이벤트 분석
2. Customer 분석
가. 설문장소
나. 설문대상
다. 설문분석
라. 설문 조사 통계 분석 및 그래프 분석 결과
마. 설문 조사 결과 및 통계 분석 결과
바. MDS 분석
사. SWOT 분석
Ⅱ. STP 분석
Ⅲ. 목표 설정
가. 개념전달 목표
나. 운영활동목표
Ⅳ. ACTION PLAN
가. PRODUCT (제품 및 서비스)
나. Promotion (광고 및 판촉)
다. Place (장소)
라. Price (가격)
Ⅴ. 실행 및 통제
- 본문내용
-
Ⅰ. 환경 분석
☞ 우리가 새롭게 기획하고 있는 “Couple Zone” 사업에 현재의 거시적 환경이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경제적 환경과 사회 문화적인 환경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한다.
가. 경제적 환경 분석
☞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30대 연령층은 소비를 대폭 줄인 반면, 20대 연령층은 계속해서 지갑을 열고 있다고 한다. 2003년도 롯데백화점의 소비자 분석 자료에 따르면 올들어 9월까지 20대의 구매금액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불과 0.3% 감소해 사실상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구매회원수는 오히려 2%가 증가했다고 한다. 반면 30대는 경기침체의 직격탄을 맞으며 구매금액 기준으로 전년에 비해 15.4%나 소비를 줄였으며, 구매회원수도 13.7% 감소했다고 한다. 40대의 경우 구매금액과 구매회원수가 각각 4.1%, 2.9%, 50대와 60대는 구매회원수가 각각 4.6%, 8.6% 감소했다. 한편 대형할인점에서는 20대 고객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롯데마트가 2001년도와 2002년도는 연간, 2003년도는 1월부터 8월까지 연령대별 구매고객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대 구매고객의 매출 점유율이 2001년 9.2%에서 2003년도 14.6%로 5.2% 증가했다고 한다. 반면, 30대는 2001년도 49.5%에서 2003년도 45.4 %로 4.1% 감소해 대조를 이루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롯데백화점 측은 20대 고객들이 다른 계층에 비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가족을 형성하고 있지 않아서 불황의 타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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