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기업문화 스타벅스, 민들레영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문화란 무엇인가?


Ⅱ. 스타벅스의 기업문화


Ⅲ. 민들레영토의 기업문화


Ⅳ. 설문조사


Ⅵ. 결론

본문내용
1. 정의

-기업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구성원 행동과 기업공동체에 기본 전제로 작용하는 기업체 고유의 가치관과 신념, 규범과 관습 그리고 행동 패턴의 거시적 총체.

2. 구성요소(7S)

(1)공유가치:조직체의 구성원들 모두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이념 그리고 전통가치와 조직의 기본목적등 공유가치는 다른 조직문화 구성요소에 지배적인 영향을 줌으로써 조직문화형성에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2)전략:조직체의 장기방향과 기본성격을 결정하는 전략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장기적인 차원의 배분패턴을 포함한다. 조직체의 전략은 조직의 이념과 목적 그리고 기본가치를 중심으로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체운영에 장기적인 방향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조직문화 구성요소들에게 영향을 준다.

(3)구조:조직체의 전략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틀로서 조직구조와 직무설계 그리고 권한관계와 방침규정등 구성원들의 역할과 그들간의 상호관계를 지배하는 공식요소들을 포함한다. 따라서 구조는 관리시스템과 더불어 구성원들의 일상업무수행과 행동에 지배적인 영향을 준다.

(4)관리시스템:조직체경영의 의사결정과 일상운영에 틀이 되는 관리제도와 절차등을 말한다. 따라서 시스템은 조직체의 기본가치와 일관성있고 장기전략목적 달성에 적합한 보상제도와 인센티브,경영정보와 의사결정시스템,경영계획과 목표설정시스템,결과측정과 조정,통제등 경영 각 분야의 경영관리제도와 절차를 포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민들레영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Marketing ManagementModule Ⅲ.STP Strategy분석기업 : 민들레영토목 차 Ⅰ. 서론1. 민들레영토가 걸어온 길(1) 민들레영토 소개 / 선정이유2. 민들레영토 설문조사(1) 설문조사 / 결과분석Ⅱ. 본론1. 시장 및 환경분석(1) 커피/외식 시장 분석(2) 수요분석(3) 사회 문화적 환경2. 민들레 영토 SWOT분석(1) Stren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민들레영토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민들레영토 4P분석(1) Product(2) Pri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민들레영토의 전체적인 상황분석, STP분석, 마케팅 믹스관리, 민들레영토가 나아가는 방향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고, 민들레영토 조사를 바탕으로 상술이 눈에 보이는 서비스 일색인 외식 산업계에 도시의 삭막함에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신선하고 색다른 대안을 제시하는 음식문화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이야기 해보고 싶다. Ⅱ본론1.기업수준의 상황분석①시장의 정의-민들레 영토를 차 시장으로 논의할 수도 있겠으나, 민들

  • [소비자행동론] 문화상품서비스 민들레영토 분석
  •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이다. 세미나실, 영상실 등에는 일 주일에 500팀 정도의 건전한 세미나를 개최토록하여 대중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시 대학생 인지도 1위 카페가 민들레영토다.특히 민들레 영토의 선전은 ‘스타벅스’라는 문화까페를 대표하는 강력한 라이벌 기업과의 경쟁 속에서 이루는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는데, 이는 민들레 영토의 포지셔닝과 마케팅

  • 민들레영토 기업분석
  • 영토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문제는 항상 존재할 수 있다. 중요한 건 해결책을 찾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것이 경영이다.가장 소중한 것은 일용할 양식과 머무를 장소와 어머니의 사랑과 같은 관심이다. 도시인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라.지역사회에 이익의 많은 부분을 환원하라. 서비스업은 고객들이 찾아주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고객과 늘 함께 하도록 노력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라.직원교육이나 중요한 기업

  • [전략적인적관리] 민들레영토 HR 현황과 발전방안
  • 분석.6)BSC에 따른 분석. 5. 참고 문헌1. 기업조사 일정 및 과정기업조사 일정 및 과정2006. 3. 조 결성.2006.3.20 싸이월드 클럽 만듦.2006.3.21 “이상한 조” 조 이름 확정.2006.4. 3 방문기업선정을 위한 모임(민들레 영토 가선정).2006.4. 4 민들레 영토 및 스타벅스 선정 그에 따른 기초자료 수집.2006.4.15 민들레 영토 개별 방문.(본점, 대학로점, 명동점, 안산점)2006.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