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매스티지 브랜드 빈폴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빈폴
1. 기업 개요
2. 브랜드의 의미와 컨셉
3. 브랜드의 역사 및 수상경력
4. 브랜드 특징

Ⅲ. Bean Pole 환경 분석
1. 환경 분석
2. 의류 시장의 환경
3. 캐주얼 의류 시장의 환경
4. 사회 문화적 환경
5. 경쟁적 환경

Ⅳ. Bean Pole의 STP 분석

Ⅴ. 마케팅믹스

Ⅵ. Bean Pole의 우위전략

Ⅶ. 인터뷰 내용

Ⅷ.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 다윗이 골리앗을 이겼다.” 몇 년 전 패션 신문에서 이러한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빈폴은 폴로의 아류작으로만 인식이 되어 왔던 브랜드였다. 하지만 현재의 빈폴은 사람들에게 단순한 고가 브랜드가 아닌 캐주얼 부문에서 외국 명품 브랜드를 제치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해외에 빈폴 패션 연구소를 세워 이탈리아, 미국, 프랑스 등 현지 패션의 흐름을 연구하고 있다. 그리고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의 수석 디자이너들을 대거 모집하여 빈폴의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이제는 빈폴이 의류가 아닌 브랜드와 라이센스로 다각화함에 따라 그에 맞는 전략은 어떤 것이 있는지 조사하고 싶었다. 또한 빈폴의 이러한 매스티지 브랜드를 이어가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 알아보고, 몇 년 사이 빈폴의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변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 빈폴

1. 기업 개요

빈폴이 등장했던 1989년 국민소득 1만 달러를 바라보던 경제 성장기에 접어들자 사람들은 여유 있는 삶을 추구하며 패션 스타일에서부터 변화를 찾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배경에서 빈폴은 “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 라는 문구로 소비자들에게 등장 되어졌다. 당시는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였다. 특히 미국의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인 폴로를 벤치 마킹하여 ‘폴로 옆에 빈폴’이라는 전략으로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였다. 제일 모직은 빈폴을 런칭하여 세계적 TOP 브랜드와 경쟁하는 국내 고유의 브랜드로써 출시 7년만인 96년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 점유율(매출) 1위를 차지하였다.
패션 산업의 특징인 감각 산업, 고부가가치 산업, 지식정보 집약 산업 등을 고려하여 빈폴은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 최우선 경영을 선언하고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해 개별 브랜드 BI(Brand Identity) 체계를 도입하고 넌-디스카운트 (Non-Discount) 정책을 확산 시켰다. 빈폴 고유의 체크 무늬와 자전거를 탄 신사는 빈폴을 떠올리게 하여 BI(Brand Identity)를 성공시켰다고 볼 수 있겠다. 특히 요즘 패션 산업은 브랜드의 이미지 올리기가 기업의 성공을 좌우 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 이므로 빈폴은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여 세계 일류 브랜드인 폴로 브랜드를 경쟁상대로 선정해 글로벌 경쟁에 정면으로 부딪쳐 폴로의 시장 독점을 타파하면서 시장성장의 잠재력을 확신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사례분석
  • 브랜드로 선정되고 있으며 정상 판매율, 마케팅력, 서비스 들을 종합적 집계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2.빈폴의 경영이념 및 경영원칙원칙1.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원칙2.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원칙3.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원칙4.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원칙5.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본론1.빈폴의 광고마케팅빈폴은 광고 마케팅에서는 철저하게 소비자들의 감성에 호소하는 전략으로 고급스러운

  • [빈폴과 폴로의 마케팅 비교분석] 선두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 빈폴과 폴로의 마케팅 비교분석4-1 4P 4-2 STP4-3 SWOT Ⅴ 결론**1-1 연구의 배경WTO출범으로 새로운 세계질서세계의 시장이 하나로 통합지역적 차별성이나 국가적 차별성이 점점 감소제품의 표준화 현상이 높아가는 시장의 세계화, 단일화의 가속화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내 진출을 용이하게 하였으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개발 육성을 요구하고 *Ⅰ 서론*1-2 연구의 목적국제 의류 시장에 인지도가 폴로를 바탕으로 다국적 기업의 경영전략

  • 빈폴 기업성공사례분석
  • 마케팅믹스(4P) 분석3. Beanpole 의 성공요인 분석4. 보완점 및 브랜드 유지 전략5. 결론회사소개- 제일모직의 역사- 기업 내부환경 분석 1, 2- 기업 외부환경 분석- 사업 부문별 매출 분석제일모직의 역사1954년 : 9월 제일모직공업주식회사 설립(자본금:1억환, 제1회 불입:2천 5백만원)1954~1968 : 소모방 사업에 특화1969~1983 : 종합섬유 메이커1984~1992 : 전략적 다각 경영 체제로 전환1993~1999 : 기업 기반 재구축2000~2004 제2의 도약기 : 주 업종 섬유에서 화

  • [소비자행동분석] 고급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한 빈폴의 마케팅전략
  • - 목 차 -Ⅰ. 선정동기Ⅱ. 빈폴1. 기업 개요2. 브랜드의 의미와 컨셉3. 브랜드의 역사 및 수상경력4. 브랜드 특징Ⅲ. 환경 분석1. 환경 분석2. 캐주얼 의류 시장의 환경3. 사회 문화적 환경4. 경쟁적 환경- 폴로의 역사, 브랜드 컨셉, 프로모션Ⅳ. SWOT 분석 Ⅴ. STP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Ⅵ. 마케팅 믹스1. Product-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질 중심 전략2. Price- 고가격, No sale 전략3. Place- 고급화, 대형화4. Promotion- 질 중심의 경영과 고급

  • mcm 마케팅전략 레포트
  • 경영인으로서, 자신만의 경영 노하우와 패션감각을 가지고 MCM을 세계적인명품 브랜드로 재탄생 시키고자 하고 있다.마케팅을 배우는 사람들로써, 김성주만의 성공 비결과 경영 전략들에 대해살펴보고자 한다.기 업 소 개기 업 소 개 마케팅 분석 전 략 제 시 마케팅 분석Mass ProductPrestige Product매스티지매스티지란?여성들의 사회진출도가 높아지면서 젊은 여성층의 소비력이 강화 되었다.이것을 통해 우리는 여성 소비자를 사로잡는 것이 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