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스코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2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포스코의 연혁과 개요

포스코의 PI(Process Innovation)

포스코의 경영성과와 경영계획

세계 철강업계 속에서의 포스코

포스코가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3. 포스코 개요

1) 글로벌우량기업
포스코는 본사, 포항 및 광양제철소의 1사 2소소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연간 3000 만톤 조강생산시대를 눈앞에 둔 세계최고의 철강회사로 성장했다. 35년간의 조업기술을 바탕으로 한 포항제철소와 최신설비를 바탕으로 한 광양제철소와 상호보완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첨단 인텔리젠트 빌딩인 포스코 센터에 서울사무소를 세계 주요 지역에 7개 해외 사무소를 두어 판매, 고객서비스, 경영 공유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약 19,000여명의 근로자들이 포스코를 위해 일을 하고 있으며 2002년 자기 자본율 65.7% 에 달하는 초우량 기업이다.

2) 세계 최고의 철강회사로 성장
2003년 조강생산량은 2,890만 톤으로 판매제품의 26%를 일본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60여 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매출액은 14조 4천억원 내외, 영업순이익은 2조 7천억원 내외 최고 수준의 원가 경쟁력을 갖춘 포스코는 건실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3) 포스코가 지향하는 가치
'제철보국'의 포항제철에서 민영화로 새로이 태어난 포스코. 포스코의 경영 목표는 철강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하는 글로벌 우량기업이다. 그래서 21세기의 포스코는 최고지향, 창의존중, 기본중시의 세 가지 기본 가치를 지향한다. 포스코는 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고객과 인류사회에 공헌하고자 한다.
① 최고지향
글로벌 경쟁시대에는 1등만이 살아남는다. 최고의 인재와 최적의 시스템의 결합 제품과 서비스의 질 및 브랜드 가치의 제고 포스코는 최고중의 최고를 지향한다.
참고문헌
포스코 웹사이트
포스코 PI 프로젝트 추진팀, 21세기 북스, 디지털 포스코
조선일보, 1998/3/17, 1998/5/19 등 다수
포스코 Weekly, 1999/1/4, 1999/1/7, … , 2002/9/26 등 다수
김기찬(2002), 전자적 공급사슬 설계(e-SCD)의 고객화효과 -자동차 산업의 B2B 모델을 중심으로,마케팅연구,한국마케팅학회-
포스코 PI실 담당자 대상 인터뷰 결과
포스코 PI 프로젝트 추진팀, 21세기 북스, 디지털 포스코
Pine, B. Joseph Jr.(1993) Mass Customization: The New Frontier in Business Competition,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D.S. Cho and Lee. D.H. A New Paradigm in Strategy Theory: ser-M, Monash Business Review, 1998
Chopra, Sunil and Jan A. Van Mieghem(2000), Which e-Business is Right for Your Supply Chain?, Supply Chain Management Review, July/August 2000.
Briant, John(2000), Making Sense of the e-Supply Chain, Machine Design, October 5,2000.
Fine, Charles, (2001) , Moving a Slow-Clockspeed Business into the Fast Lane:Strategic Sourcing Lessons from Value Chain Redesign in the Automotive Industry, Sloan Management Review, Jul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포스코(POSCO) 기업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본 론1. 포스코 기업소개2. CEO의 특징3. 포스코기업의 변화 - 민영화-4. 포스코의 비전과 기업문화(1) 비전(2) 기업문화5. 포스코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6. 포스코의 마케팅(1) 포스코의 문화마케팅(2) 포스코의 그린마케팅(3) 프로슈머 마케팅7. 포스코의 문제점 8. 포스코의 인재상 Ⅲ. 맺음말포스코(POSCO) 기업분석Ⅰ. 들어가는말어렸을 때부터 공대에 가고 싶어했던 나는 철강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

  • [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분석
  • 2007 경영학원론 봄학기 01반 17조posco의 환경경영분석목 차서론1. 주제 선정이유2. 기업 선정이유3. 기업소개1) 비전2) 핵심가치3) 현장규범과 방침4. 포스코의 역사5. 조직기구표본론1. 지속가능경영2. 환경분석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POLC 분석1) planning2) organizing3) leading4) controlling결론1. 개선활동성과2. 대외적 이미지3. 장․단점 분석4. 대안제시1) 감사제도2) 환경 마케팅3) 글로벌 사업서론주제 선정이유자연

  • [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 분석
  • 경영방식은 윤리경영, 상생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그러한 새로운 가치를 반영하는 기업의 경영 사례를 보다 깊이 탐구해보고자,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사회가 요구하는 선행적 가치들을 적극적으로 잘 반영한 경영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 ‘포스코’를 선정하였다. 그중에서도 특히 ‘환경경영’은 과거와 비교 했을 때 매우 빠른 속도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있기 때문에 탐구해볼만한 가치가 크다는

  • [경영학] 포스코(POSCO) 경영현황과 미래 전략 제안
  • 포스코(POSCO)의 역사, 현재 경영현황 및 미래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시목 차1. 주제 선정 이유2. 포스코의 역사3. 포스코의 경영 현황4. 포스코의 미래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시 1. 주제 선정 이유1. 금속공학과 전공과의 연계2. 철강기업들의 미래 경영 방향을 제시3. 경영에 대한 구체적 이해와 지식 함양1960년대 대한민국2. 포스코의 역사삼성 창업주 이병철:한국에서의 제철소는 가당치 않다!2. 포스코의 역사세계은행(IBRD): 한국의 제철소 사

  • [경영학]포스코의 사회적 책임
  • 목 차Ⅰ. 서론 1. CSR 의 개념 1) CSR 의 의미2) CSR 의 중요성2. 기업선정 1) 포스코2) 포스코를 선정한 이유Ⅱ. 본론 1.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사례 ① 환경과 에너지② 사회봉사③ 상생경영2.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광고 사례 ① TV광고② 인쇄광고Ⅲ. 결론포스코의 사회적 책임성에 대한 평가Ⅰ. 서론1. CSR(기업의 사회적책임) 의 개념1) CSR 의 의미* 기업이 성장발전하여 거대해지면 널리 주주경영자종업원소비자지역사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