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식품 장수 브랜드 베지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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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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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배경
- 프로필
- 사업장소개
- 회사연혁

2. 제품의 탄생배경 및 브랜드의 역사
- 제품의 탄생배경
- 브랜드의 역사

3. 성장추이

4. 출시전략

5. 유사제품과의 갈등 및 위기

6. 기존제품에서 신제품의 개발과 새로운 도약의 모색
- STP 전략
- 4p전략

7.전담조직과 브랜드
- 전담조직
- 브랜드자체의 변화

8. 브랜드 개발자(담당자)와의 인터뷰

9. 장수비결
본문내용
정식품 프로필

(주)정․ 식품은 1973년 설립되어 30여년 동안 한국 및 세계의 두유 산업을 선도해 온 세계 최대의 두유 전문회로서 정식품의 베지밀은 35년 동안 두유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장수 브랜드다.
1968년 창업자인 의학박사 정재원 회장이 소아과 의사로 재직 중 많은 아이들이 유당불내증으로 고통당하고 급기야는 죽어가는 모습을 보고 이들을 치료할 목적으로 개발한 것이 베지밀의 태동이다.
정 회장은 초기에 소아과 병원에서 가내수공업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지난 73년 정식품을 설립, 서구화되어 가는 현대인의 식생활에 부족하기 쉬운 식물성 영양을 공급하는 베지밀을 본격 생산해왔다. 또 지난 84년에는 자체 중앙연구소를 설립, 제품 개발과 품질개선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제품 개발에 힘입어 현재 서구화되어 가는 현대인의 식생활에 있어 부족되기 쉬운 식물성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영양음료 베지밀류와 여러 형태의 환자들이나 건강을 생각하는 일반인들을 위한 특수영양식품 그린비아류, 청량음료의 새로운 장을 개척해 나가는 신세대 청량음료 썬몬드류가 생산되어 출시되고 있다.
정식품은 현재 전국 11개 영업소를 중심으로 300여 대리점을 통해 활발한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다. 신문, TV 등을 통한 제품 광고와 함께 고객과의 직접 만남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보다 많은 정보 제공 및 베지밀 홍보를 위한 건강레이디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베지밀은 내수시장 점유율이 60% 이상을 차지, 두유업계의 선두주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그리고 베지밀 제품은 끊임 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92년 중앙연구소에서 제2차로 시작한 동물실험을 통해 두유와 우유를 일정비율로 섞어 만든 '베지밀C'는 활동력, 인내력, 지능테스트 등에서 탁월한 성적을 올렸다.
이러한 결과를 인도에서 개최된 국제식품학술대회에서 연구결과를 발표, 호평을 받았으며 95년 5월에는 미국과 호주에서 식품발명특허를 획득했다.
현재 정·식품은 대한민국 두유 대표 브랜드인 '베지밀'을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설비, 최고의 조직원으로 재무장하고 두유시장을 넘어 연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종합식품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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