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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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개 요

Ⅱ자 료 수 집
1)경 쟁 자 분 석
2)구 매 자
3)대 체 품
4)공 급 자

Ⅲ 문 제 점

Ⅳ 주 요 문 제 점

Ⅴ 대 안 제 시

Ⅵ 대 안 평 가

Ⅶ 최 적 대 안

Ⅷ 결 론 및 실 행 방 안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개 요

국내시장이 개방되기 전 대부분의 국내 업체들은 정부의 보호정책 아래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은 도외시 한 채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생산 위주의 전략에만 치중해왔다. 그러나 선진국의 수입개방 압력과 정부의 수입 자유화 정책으로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국내시장에서는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진출하여 빠른 속도로 국내 시장을 잠식하였다. 심지어 일부 품목의 경우에는 외국 브랜드가 아니면 소비자들이 외면하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해외시장에서는 수출의 성장률이 1990년대에 들어와 크게 둔화되었는데, 그 이유 역시 국내 업체들이 자체 브랜드 육성은 소홀히 하고, 단기적인 수익에 치중해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에만 의존해 해외 수출의 기반이 취약해 졌기 때문이다. OEM생산방식의 장단점은 다음표와 같이 설명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과 참고사이트
•www.omega.ch
•www.swatchgroup.co.kr
•www.rolex.com
•한충민, 한국기업의 상표 국제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고유상표전략의 특성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1996. 5.
•http://dart.fss.or.kr
•http://blog.naver.com/love4you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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