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전자상거래] CJ홈쇼핑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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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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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1. 기업설명
1) 연혁
2) 대표이사
2. 전략 및 기업의 목표
1) 전략
2) 목표
3. 경영현황
- 매출액, 주당순이익, 영업이익
4. 주요제품
5. 일등 홈쇼핑 업체로서의 발돋움
1) 경쟁사와 비교
2) 수익모델
6. 앞으로의 추진방향
7. 약점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2. 전략 및 기업의 목표
1)전략
• 신뢰측면
1. 프로그램 사전 예고제
홈쇼핑 업계 최초로 프로그램 사전 예고제를 실시, 고객들의 신중하고 편리한 쇼핑의 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편성 정보의 사전 제공으로 CJ홈쇼핑은 고객의 계획 구매를 유도하고, 고객 신뢰도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사전에 예고된 프로그램 편성표를 받아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TV홈쇼핑 매거진 ON-Air"를 창간해 신청한 고객의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2. 미리 주문 서비스
방송 전에 방송할 때와 똑같은 혜택으로 먼저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에게 방송시간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와 계획 구매의 실속까지 드립니다. 고객은 최대 3주 전에 방송 판매 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계획구매를 할 수 있어 충동 구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주문하는 제품에 대한 상품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단, 신제품은 제외)
CJ홈쇼핑에서 드리는 일방적인 제품 정보만으로 부족하다고 느끼시거나, 상품을 직접 써본 나와 같은 고객의 말을 듣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평 기능을 미리주문 상품에 적용하여 보다 정확한 제품 정보를 습득한 뒤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3. 정직한 방송 상품 확대경
판매 제품의 제조원/원산지, 상품 구입 시 유의사항 등의 상세 정보들을 방송 중에 쇼호스트의 멘트와 전면 자막으로 정확하고 자세하게 전달함으로써 고객의 상품에 대한 오해와 문의의 번거로움을 줄이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정직한 방송 상품 확대경’은 한 프로그램 중간에 2회 이상 방송되며 모든 상품 방송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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