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일반인과 연예인 모델 비교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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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모델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응

2. 소비자 증언광고
도브샴푸
아인슈타인
소비자 증언광고의 효과

3. 유명인 모델 광고
엘라스틴
셀크
유명인 광고의 효과

4. 결론
본문내용
도브샴푸 *소비자 증언광고
모토: 소비자에 대한 이해

일반인 모델 사용

대상 : 20~30대 젊은 층 겨냥

효과 : 일반인을 통해 신뢰감 강화
지속적 장기적 광고효과

구매경향 : 높은 신뢰를 통해 폭넓은 소비자층
확보

아인슈타인 *소비자 증언광고

모토-FAO인증 천연 DHA 함유(DHA사료)

대상-자녀성장과 교육에 관심이 많은 주부층

효과-똑똑한 아이로 키우고자 하는 똑똑한 주부들
에게 유사한 사례제시모방 효과

구매경향
부모 요구에 따른 제품
우유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

엘라스틴 *유명인 모델광고
모토: 『머리』=『피부』
대상: 20대 초, 중, 후
효과
표현의 차별화:
전지현과 이영애의 브랜드 엘라스틴 외치기!
머리도 피부다라는 문구
모델의 차별화(전지현+이영애+이승연)
전지현=전지현의 머릿결=엘라스틴
구매경향: 20대여성 충성고객 확보
높은 시장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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