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시장 환경분석 및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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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파트시장 환경분석
사회적 환경분석

아파트시장 및 건설업 시장상황

아파트시장 브랜드 변천과정

아파트시장 소비자 행동분석

경쟁자분석

향후 기회분석

2. <푸르지오> 광고분석

푸르지오 전체컨셉


TV광고 – 거실, 주방편
본문내용
1)사회적 환경분석
2000년 초부터 중대형 아파트 브랜드를 출시

소비자들의 기호를 파악한 아파트의 브랜드화는 아파트 건설업계의 호황을 불러옴

건설업계의 호황은 부동산 및 아파트 분양가의 상승을 불러와 건설업계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잡고 있음

대기업들도 이러한 아파트 브랜드화의 추세를 잡아 브랜드 아파트 사업에 진출하고 있음
2)아파트시장 및 건설업 시장현황
2002년 초, 민간주택시장의 과열을 우려한 정부의 규제책들로 다소 침체 경향
최근 대한건설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002년 건설시장 예상 규모가 69조에서 76조로 상행 조정되는 등, 공공/민간 시장의 규모는 안정적인 증가 추세를 유지
리모델링과 민자SOC 시장규모도 점진적인 성장추세
전체 건설시장 규모 자체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3)아파트시장 브랜드 변천과정
아파트 명칭의 초기 스타일은 “지역명”을 붙였음
건설회사의 증가로 아파트 공급도 증가되고, 아파트의 단지화, 복수의 건설사들의 참여
현대, 삼성, 대우, GS 등 기업명을 붙인 아파트가 등장(회사명+지역명)
“지역명”과 “기업명”은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최소한의 정보로 자리 잡음
“아파트 브랜드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탄생, “컨셉 아파트”를 시도
초고층 아파트를 통한 아파트 고급화로 이어짐.
저층 편의시설을 갖춘 주상 복합 형태로 원스탑 리빙 실현, 호텔식 인테리어와 최첨 보안장치를 갖추어 평당 분양가가 천만원을 호가하는 아파트가 탄생하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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