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시장 환경분석 및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2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파트시장 환경분석
사회적 환경분석
아파트시장 및 건설업 시장상황
아파트시장 브랜드 변천과정
아파트시장 소비자 행동분석
경쟁자분석
향후 기회분석
2. <푸르지오> 광고분석
푸르지오 전체컨셉
TV광고 – 거실, 주방편
- 본문내용
-
1)사회적 환경분석
2000년 초부터 중대형 아파트 브랜드를 출시
소비자들의 기호를 파악한 아파트의 브랜드화는 아파트 건설업계의 호황을 불러옴
건설업계의 호황은 부동산 및 아파트 분양가의 상승을 불러와 건설업계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잡고 있음
대기업들도 이러한 아파트 브랜드화의 추세를 잡아 브랜드 아파트 사업에 진출하고 있음
2)아파트시장 및 건설업 시장현황
2002년 초, 민간주택시장의 과열을 우려한 정부의 규제책들로 다소 침체 경향
최근 대한건설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002년 건설시장 예상 규모가 69조에서 76조로 상행 조정되는 등, 공공/민간 시장의 규모는 안정적인 증가 추세를 유지
리모델링과 민자SOC 시장규모도 점진적인 성장추세
전체 건설시장 규모 자체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3)아파트시장 브랜드 변천과정
아파트 명칭의 초기 스타일은 “지역명”을 붙였음
건설회사의 증가로 아파트 공급도 증가되고, 아파트의 단지화, 복수의 건설사들의 참여
현대, 삼성, 대우, GS 등 기업명을 붙인 아파트가 등장(회사명+지역명)
“지역명”과 “기업명”은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최소한의 정보로 자리 잡음
“아파트 브랜드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탄생, “컨셉 아파트”를 시도
초고층 아파트를 통한 아파트 고급화로 이어짐.
저층 편의시설을 갖춘 주상 복합 형태로 원스탑 리빙 실현, 호텔식 인테리어와 최첨 보안장치를 갖추어 평당 분양가가 천만원을 호가하는 아파트가 탄생하기도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