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테크윈의 DSLR 국내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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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대상선정이유)
Ⅱ. ㈜삼성테크윈 소개
Ⅲ. DSLR카메라에 대하여
Ⅳ. 시장분석
Ⅴ. 벤치마킹
Ⅵ. 마케팅전략 (SWOT, STP, 4P)
Ⅶ. 결론
본문내용
서론 (대상선정 이유)
<그림설명>
㈜ 삼성테크윈 소개
기업개요(Ⅰ)
⊙ 회사명 : 삼성테크윈 (대표이사 : 이중구)

⊙ 자본금 : 3,850억원

⊙ 주요사업부문 (카메라 사업부문)
- 카메라 분야 : 디지털 카메라, 광학 카메라, 감시용카메라
- 영상정보 분야 : 감시시스템, 교통정보시스템, DVR
- 광모듈분야 : 렌즈, 줌경통, 光엔진, 휴대폰 카메라 모듈




⊙ Brand & URL
- 회사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amsungtechwin.co.kr
- 사진전문 포털 사이트 : http://www.zoomin.co.kr
기업개요(Ⅱ)
⊙ 1977 회사설립 (77.08.01)

⊙ 1987 카메라 생산 100만대 돌파, 주식시장 상장(87.05.27)

⊙ 1989 국내 최초 순수 개발 ZOOM 카메라 AF-ZOOM700 개발

⊙ 1994 4배줌 카메라 FX-4 개발 및 최우수 카메라로 선정

⊙ 1995 FX-4 히트상품 본상 수상(한국능률협회)

⊙ 1999 4배줌 카메라 140IP 개발 및 최우수 카메라 선정(EISA, TIPA상 수상)

⊙ 2000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신상품 부문 명품상 수상

⊙ 사명변경(삼성항공→삼성테크윈) , 카메라 생산 2000만대 돌파

미션 & 비전 도출(Ⅰ)
미션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창출로 디지털 문화 산업을 선도하여 고객 가치를 극대화한다.
√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사진문화 산업을 선도하고
√ 사진 문화의 저변확대를 통하여 고객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데 이바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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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도의 Quality에 3200원은 많이 비싼 것 같습니다.
  • summi***
    (2007.05.27 00:4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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