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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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타벅스의 일반적 소개
2. 주력서비스 상품의 컨셉
3. 서비스접점 삼각구조
4. 디커플링 수준
본문내용
스타벅스 로고의 기원
스타벅스 커피는 3명의 동업자가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매장을 오픈하면서 탄생
소설 모비딕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스타벅스를 생각해 냄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사이렌’ 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

A Brief History of Starbucks
<그림>

스타벅스 코리아의 연혁
1997년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
그룹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국내에 법인 설립
1999년 스타벅스 커피1호점인 이대점 오픈
2000년 합작 법인 출범(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
2001년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2003년 삼성역점 (59호점), 도곡점(60호점),
수원역점(61호점) 등 75호점 오픈
2006년 4월 현재 부천 잼존점(156점) 오픈


“Pour Your Heart into it”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의 빈민가에서 태어남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의 일을 배움

1982년 잘나가던 가정용품 회사의 부사장 자리를 박차고 나와 당시 겨우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라고 회장 겸 경영자의 자리에 오름. 11개 점포를 가진 작은 커피 가게에서 지금은 전세계 커피 시장을 평정

하워드 슐츠 회장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람 존중’ - 업계 최초 스톡옵션제를 실시, 파트타임을 하는 종업원에게도 종합적인 의료 보험 혜택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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