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케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케아 소개
경영철학
Key concept

2.CASE STUDY
사례요약
사례토론문제

3.Conclusion

4.Our team`s
question
본문내용
Key concept 1
offering a wide range of well-designed, functional home furnishing products at prices so low that as many people as possible will be able to afford them.

Key concept 2
offering a wide range of well-designed, functional home furnishing products at prices so low that as many people as possible will be able to afford them.
.
.
Case 소개
앞에서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이케아는 전형적인 글로벌 전략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하는데 유독 미국을 비롯한 북아메리카 지역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데…
어떤 요인들이 과연 이러한 도전적상황을 초래했으며 이케아는 과연 어떻게 전략상의 수정을 감행 할 수 밖에 없었는가?

Question 1
1970년대와 1980년대 초기에 이케아는 유럽진출에 있어서 멀티도메스틱,글로벌, 인터내셔널 전략 중 어떤 전략을 추구 했었는가?

Answer.
GLOBAL STRATEG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사례http://www.cyworld.com/coffeelighter/3069165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4&dirid=41301&docid=1141690&qb=SWtlYe2YhOyngO2ZlOyghOuetQ&enc=utf8§ion=kin&rank=1&sort=0&spq=0&pid=fXTr1woi5UZsscXnfPVsss177405&sid=SuWKi@Rl5UoAADpHNtQ스웨덴 기업 IKEA의 독일 정복 전략http://cafe.naver.com/retailzine.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41IKEA 제품 홈페이지 http://www.ikea.comIKEA 기업 홈페이지 http://www.ikea-group.ikea.com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 취디거 융블루트, 미래의창, 2006I

  • [국제경영] 이케아 IKEA 사례
  • 이케아는 진출당시 책정된 제품의 가격수준이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당시 일반서민들은 제품구매를 엄두도 내지 못하였고 다만 일부 부유층들에 한해서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따라서 고객층이 일부 부유층에 국한되다 보니 판매가 활기를 띠지 못하였고 자연히 이케아의 영업실적은 항상 적자를 면치 못하는 실정이었다. 이에 이케아사 측에서는 그동안 평균 50% 이상의 파격적인 가격인하를 단행함으로써 고객층을 점차 넓히는데 주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International Management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Contents 1Introduce IKEA- IKEA 기업 소개- IKEA 기업 연혁- IKEA 경영 철학2The Main Subject- SWOT Analysis- 현지화 전략(독일, 미국, 중국, 일본) 3ConclusionIntroduce IKEA IKEA는 설립자의 이름 이니셜 I, K 와 그가 자란 농장과마을 이름인 엘름타리드 ’Elmtaryd’와 아군나리드’Agunnaryd’의이니셜 E, A를 합하여 IKEA 라고 지었다.Introduce IKEA 1947지역신

  • [국제경영] 이케아(IKEA) 회사탐색
  • 이케아는 매출의 90퍼센트를 해외 시장에서 올리고 있다.물론 인구 890만 명인 스웨덴은 국내 시장이 매우 협소해 성장을 바라는 기업이라면 좋든 싫든 해외로 나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런 상황을 감안하더라도 이렇게 국제적인 존재로 성장한 이케아는 매우 두드러진 사례다. 이케아가 지금의 비즈니스 스타일을 굳힌 때는 1950년대 후반에서 1960년대까지였으며, 지금도 기본적인 전략은 당시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그럼 이케아의 경영 전략

  • 스웨덴 가구업체 Ikea 이케아
  • 이케아는 매출의 90퍼센트를 해외 시장에서 올리고 있다.물론 인구 890만 명인 스웨덴은 국내 시장이 매우 협소해 성장을 바라는 기업이라면 좋든 싫든 해외로 나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런 상황을 감안하더라도 이렇게 국제적인 존재로 성장한 이케아는 매우 두드러진 사례다. 이케아가 지금의 비즈니스 스타일을 굳힌 때는 1950년대 후반에서 1960년대까지였으며, 지금도 기본적인 전략은 당시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그럼 이케아의 경영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