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주류시장의 지역시장 파괴에 따른(주)무학의 생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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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목적
2. 회사소개
3. 주류업계
⑴ 국내 주류시장의 규모
⑵ 국내 주종별 출고량 변화
⑶ 국내 소주시장의 현황
⑷ 국내 주요 소주 제조업체 및 주요 브랜드
(5) 주정의 출고절차
(6) 주류의 유통과정
(7) 특정주류
(8)무학의 유통경로
4. 경남 소주 시장분석(설문지)
5. 대선주조의 경남시장 공략
6. 무학의 SWOT분석
7. 무학소주의 대응책
8. 시장 경쟁의 변화에 따른 이상적 유통구조 도출
본문내용
1. 연구목적
과거 법률에 묶여 한 지역에서만 유통되던 주류가 근래에 들어 전국적으로 유통이 가능하게 되어 굳어있던 소비시장을 넓히려 하고 있다. 이에 주류시장의 유통적 특징이었던 지역주의적 유통형태가 파괴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넓어진 유통시장과 격화된 경쟁상황에서 생존하기 위하여 기존 유통구조를 파악하여 개방된 주류 유통시장에 대한 대안을 모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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