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학] 새로운 소비코드 Trading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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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새로운 소비코드 Trading up
2.Trading up의 생성요인
3.New Luxury 소비자의 구매행동
4.Trading up에 성공한 New luxury brand
5.기업, Trading up의 대응전략
본문내용
1. 새로운 소비코드 Trading up
- 전세계 중산층 소비자들 사이에 지금 '트레이딩 업(Trading Up상향구매)'이 라 는 새로운 소비코드가 나타나고 있다. 이 같은 새로운 소비현상은 보스턴컨설팅 그룹(BCG)이 미국, 아시아, 유럽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발견한 것으로 BCG는 "강력하고 지속적이며 쉽게 사라지지 않을 사회적, 비즈니스적 패 턴"으로 규정하였다.

Trading up이란 전통적으로 중가시장(Middle Market)에 머물러 있던 중산층 소비자들이 비싼 돈을 내더라도 '뉴 럭셔리'라고 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상품을 구 매할 의사가 있을 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뉴 럭셔리 상품들을 찾아 나서는 현상을 일컬음이다. 여기서 뉴 럭셔리 상품이란 “제한적이지만 독점적이거나 배타적이지 않고, 프리미엄 가격이지만 단순히 비싸기만 한 것이 아니라 그 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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