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미디어] 스포츠스타를 바라보는 미디어의 양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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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장 서론
Media 中 인쇄 매체를 타겟으로..
스포츠 현상을 바라보는 미디어

제 2장 이론적 논의
스포츠 저널리즘 논의

제 3장 사례
내셔널리즘
이마골로기
프로페셔널리즘

제 4장 요약 및 결론
스포츠 신문의 위상 재정립
본문내용
서론
들어가며
인기가수나 탤런트 영화배우들이 대중의 인기를 먹고사는 것처럼, 스포츠의 스타플레이어 역시 대중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형성되어진다. 이들의 인기는 경기장내에서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형성되기도 하지만, 수많은 스포츠 스타들이 난무하는 현대사회에서는 신문이나 방송에서 보도되는 그들의 플레이나 광고회사에 의해 만들어지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 우리조의 연구는 먼저 이러한 가정에서부터 출발한다. 즉, 미디어가 스포츠 스타의 인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며 그들의 태도에 의해서 스포츠 스타의 인기도 바뀐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가정을 검증하기 위해서, 이 글에서는 현재 미디어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스포츠관련 인물들에 대한 한국 스포츠 신문들의 보도행태를 분석하고 나름대로의 결론을 지어보도록 하겠다.

스포츠 현상을 바라보는 미디어
인쇄 매체가 바라보는 스포츠
매체 구매를 유인하는 공시적(公示的)요인이며 동시에 물적가치요인
미디어와 스포츠의 관계
저널리즘, 오락, 드라마의 요소를 지니고 있는 광고이며 동시에 새로운 전략적 마케팅수단
공생관계에서 통합적관계로 발전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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