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의류 전자상거래가 나아가야 할 방향 &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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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전자 상거래 기반



<본론>
1. 전자상거래의 성장
2. 전자상거래에서의 패션부문 비중
3. 의류전자상거래의 유형
4. 의류전자상거래의 SWOT 분석
5. 의류전자상거래의 STP분석



<결론>
1. 의류 전자상거래의 미래 전망
본문내용
수 년 전부터 국가들이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의 추진을 국가 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이제 전자상거래에 관한 논의는 OECD를 비롯한 국제기구의 주요 의제로 자리잡으면서 전 세계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한 대표적인 응용분야로 인터넷이라는 개방형 네트워크를 통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컴퓨터 통신망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경제활동을 뜻한다. 20년 전부터 등장한 전자상거래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기업 내 조직과 업무관행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고 전자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이 같은 거래형태의 변화는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전자상거래는 개인과 기업의 거래수행에 있어서 기존의 방법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치, 경제,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경제분야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중간 유통업체들이 없어질 가능성이 커지고, 새로운 제품과 시장이 창출되고 기업과 소비자간에 새롭고 보다 직접적인 거래관계가 수립되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다가오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더 이상 상거래에서 인터넷은 새로운 공간이 아닌 당연한 과제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효율적인 대처 방안으로 인터넷은 빠질 수 없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공간에 기업은 자신의 영역을 진입시키고 살아남음으로서 성장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구조를 기본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 뿐 만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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