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전략] 파파존스의 한국 피자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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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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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서 론
제 2 장 PapaJohn's Korea 소개
제 3 장 PapaJohn's Korea 시장전략
제 1 절 환경분석
1. 한국피자시장 성장사
2. 외식시장의 성장세와 피자배달방식별 시장비중
3. 프리미엄피자시장의 성장
제 2 절 자사분석
1. 파파존스
2. SWOT 분석
3. Public Survey
제 3 절 시장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제 4 절 시장전략
1. Product
2. Place
3. Promotion
제 4 장 결 론 및 후 기
- 본문내용
-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국내 피자 시장을 3등분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지난해 약 6,600억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피자 시장에서 이들 브랜드들의 시장점유율은 70%대에 달한다. 배달 피자 시장을 중심으로 업체간 경쟁이 더욱 치열한 가운데 지난 7월, 미국의 배달 전문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가 이 시장에 새로 가세했다. 미국을 비롯 전세계적으로 약 3,000여개의 점포를 거느린 파파존스에게 한국은 12번째 진출 국가이자 아시아지역에서는 첫번째 진출이다. 1990년대 중반부터 국내 도입이 추진됐던 파파존스는 한국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른 아시아 국가로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파파존스의 가세로 미국의 3대 피자 브랜드가 한국을 무대로 일전을 피할 수 없게 됐다.
피자 업계뿐만 아니라 패스트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등 외식업종마다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서로 각축전을 벌이며 이미 시장의 상당부분을 잠식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유통업, 서비스업에도 이미 상당수의 해외 브랜드들이 국내에 진출한 상태다. 한국 시장은 새로운 트랜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기 위한 테스트 마켓으로 적합한 시장 규모를 갖추고 있어 해외 프랜차이즈들도 한국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편이고 또한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도 이에 한몫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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