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전략] 파파존스의 한국 피자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PapaJohn's Korea 소개

제 3 장 PapaJohn's Korea 시장전략

제 1 절 환경분석
1. 한국피자시장 성장사
2. 외식시장의 성장세와 피자배달방식별 시장비중
3. 프리미엄피자시장의 성장

제 2 절 자사분석
1. 파파존스
2. SWOT 분석
3. Public Survey

제 3 절 시장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제 4 절 시장전략
1. Product
2. Place
3. Promotion

제 4 장 결 론 및 후 기

본문내용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국내 피자 시장을 3등분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지난해 약 6,600억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피자 시장에서 이들 브랜드들의 시장점유율은 70%대에 달한다. 배달 피자 시장을 중심으로 업체간 경쟁이 더욱 치열한 가운데 지난 7월, 미국의 배달 전문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가 이 시장에 새로 가세했다. 미국을 비롯 전세계적으로 약 3,000여개의 점포를 거느린 파파존스에게 한국은 12번째 진출 국가이자 아시아지역에서는 첫번째 진출이다. 1990년대 중반부터 국내 도입이 추진됐던 파파존스는 한국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른 아시아 국가로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파파존스의 가세로 미국의 3대 피자 브랜드가 한국을 무대로 일전을 피할 수 없게 됐다.

피자 업계뿐만 아니라 패스트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등 외식업종마다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서로 각축전을 벌이며 이미 시장의 상당부분을 잠식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유통업, 서비스업에도 이미 상당수의 해외 브랜드들이 국내에 진출한 상태다. 한국 시장은 새로운 트랜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기 위한 테스트 마켓으로 적합한 시장 규모를 갖추고 있어 해외 프랜차이즈들도 한국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편이고 또한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도 이에 한몫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론Ⅱ. 국내 피자시장 환경분석Ⅲ. 미스터피자 개요1. 미스터피자 2. 미스터피자의 핵심가치와 공유가치3. 미스터피자의 브랜드 슬로건4. 미스터티자의 회사연혁Ⅳ. 미스터피자의 4P Mix1. 상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Ⅴ. 미스터피자의 성공요인 분석1. 여성 마케팅2. 프로슈머 마케팅3. 내부 마케팅Ⅵ. 결론‘미스터피자(Mr Pizza)’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서론우리는 아파트 현관 앞에 붙어 있는 수많

  • [마케팅원론] Pizza Hut(피자헛)마케팅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피자헛마케팅 분석 및 경쟁사 조사- 목차 -Ⅰ.서론 1. 피자헛소개 1) 피자헛 유래 2) 피자헛 심볼 3) 피자헛 한국진출 역사 2. (주)한국피자헛 소개 1) 회사개요 2) 경영철학 3) VISION 4) 기업문화 5) 메뉴소개 3. 시장환경 분석 1) 시장현황 2) 최근 5년간 현황 Ⅱ. 본론1. 상황분석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 분석 2. 경쟁자 비교분석1) 미스터피자 2) 도미노피자 3) 파파존스 Ⅲ. 결론1. 신시장의 마케팅 1) 컨셉 1 - 잠재적인 실버시장 2)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목 차■서론○주제선정이유■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경쟁자분석○소비자분석■미스터피자 SWOT분석■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마케닝믹스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결론○해외시장진출전략방안서 론■ 주제 선정 이유주 5일 근무제 확산과 외식 업체들의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로 국낸 외식 배달시장 규모는 연간 2조 6000억 원 정도로 추

  • [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의 중국진출 전략
  • 피자 : 주방을 개방시켜 손으로 도우를 만드는 과정부터 완제품이 나오는 제조과정을 누구나 볼 수 있게 함국내 피자시장 현황현재 1위 업체인 피자헛에 이어 도미노피자와 시장 2위를 다투고 있으나 최근들어 자본력을 앞세운 외국업체들의 공세가 심해지고 미국의 3대 피자브랜드 중 하나인 파파존스가 한국에 진출하여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국내에서의 경쟁은 그대로 중국에서도 이어지고 있으며, 오히려 중국에서는 미스터 피자의 브랜드 명성

  • [관광산업마케팅] 피자헛 Pizza Hut 마케팅 분석
  • 전략과 마케팅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피자업계에서 굴지의 기업 중의 하나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피자헛을 선정하였다.피자의 국내시장 도입 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거두어왔으며 피자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과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우리는 경쟁업체와의 관계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피자헛의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