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꽃과 채소 가꾸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 수 - 학 습 활 동
◉ 빈칸 채우기를 통해 물가꾸기의 개념을 상기한다.

▷ 자료ꊱ을 제시하며 빈칸에 들어갈 낱말이 무엇인지 묻는다.
・ 4절 크기의 하드보드지에 인쇄된 글씨를 붙이고 핵심어(물가꾸기)를 종이로 가려둔다.
・ 교사가 손에 들고 아동에게 보여준다.
흙을 사용하지 않고 물로 꽃이나 채소를 가꾸는 방법을
( )라고 한다.


・ [발문1] 빈칸에 들어갈 낱말
☞ 물가꾸기, 수경재배, 물기르기, 꽃가꾸기
・ 대답이 틀린 경우 교사가 네 글자로 된 낱말이며 자료(1)에 나온 단어를 사용하도록 힌트를 제공한다.

▷ 자료 ꊱ의 빈칸을 가린 종이를 떼어내면서 정답을 확인한다.
▷ 자료 ꊱ을 함께 읽어본다.
◉ 아동들에게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제시한다.

▷ 자료 ꊲ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들려준다
・ 그림이 그려진 4절 크기의 하드보드지 3장을 교사가 들고 한 장씩 넘기면서 이야기를 들려준다.
시골에 사시는 민규 할머니께서 일주일 후에 도시에 사는 민규 네 집에 오신다는 전화가 왔다. 오랜만에 보는 할머니를 위해 민규는 할머니가 좋아하실만한 무엇인가를 직접 해드리고 싶다. 할머니께서 무순비빔밥을 좋아하신다는 어머니의 말씀을 들은 민규는 학교에서 배운 물가꾸기로 무순을 기르면 할머니께 직접 기른 신선한 무순을 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민규에게 고민이 생겼다. “무순물가꾸기는 어떻게 해야 하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실과 수업지도안
  • 가꾸기의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물가꾸기란 흙에 심지 않고 물로만 식물을 키우는 방법이다.40″※ 수업 전에 4명씩 모둠을 나누어 앉게 하고 책상위에 준비물이 갖추어져 있다.h자료 ①제시(PPT-채소 3가지 사진)흥미유발◉ 아동들에게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이야기로 들려주어 무순 물가꾸기를 도입한다. ▷ 교사가 스토리보드(자료②)를 손에 들고 한 장씩 넘기면서 이야기를 들려준다.・ 초등학교 5학년인 하은이가 학교에

  • 야외학습지도안
  • 꽃, 열매 관찰ㅇ측백나무 외의 식물 관찰냉천 자연 농원ㅇ수목 및 화초의 종류와 관리 방법경상북도 농업 기술원ㅇ물가꾸기 채소, 알뿌리, 산나물 가꾸는 방법ㅇ각종 채소 가꾸기 시설과 방법ㅇ나무 묘목 가꾸기와 파종 방법참고자료 교과서에 제시된 씨앗 관련 활동5학년 2학기 3.열매 5학년 2학기 3. 열매(1) 여러 가지 씨와 열매를 관찰하기 (2) 식물의 종류에 따라 열매의 속 비교하기5학년 2학기 3. 열매(3) 우리 생활에서 씨와 열매의 이용 모

  • [특별활동] 봉사활동 이론과 실제
  • 해요. 다 마친 친구들은 올라가서 손을 깨끗이 씻도록 하세요. 올라가서 뭘 하라고 했죠? 흙 묻은 부분도 깨끗이 정리하고 삽이랑 장갑도 잘 챙겨서 올라가세요. 네, 선생님. 풀로 덮었어요. 황사를 없애려고요.온난화 현상을 막으려고요.손 씻기요. 네.10′♡다음 수업에 큰 지장이 없도록 뒷정리 시간은 넉넉히 준비한다.IV. 참고문헌특별활동 교사용 지도서 - 봉사활동 / 교육과학기술부2007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 2 / 교육과학기술부

  • [조사방법론]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 성의식 함양
  • 초등학교 발달단계를 고려하고 사회문제해결 능력 양성을 위한 성가치명료화 성교육 수업모형 구안․적용을 통한 초등학교 아동의 성의식 함양에 대한 연구를 시도하게 되었다.B. 연구의 목적본 연구는 초등학교 아동의 성교육 실태를 조사․분석하여 성의 생리적․정신적․사회적․도덕적 요소를 포함한 기본적인 성교육에 가치명료화 과정을 적용한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을 구안․적용, 초등학교 아동의 올바른 성의식을 함양시키는데

  • [특별활동] 봉사활동의 이론과 실제
  • 초등학생의 발달 수준에 적절한 봉사 활동이 있으며, 중학생이나 고등학생들에게도 적절한 봉사 활동의 내용이나 방법이 따로 있다. 학교 수준에서 학생들을 위한 봉사 활동들을 선정할 때에는 초․중․고등학교 각 학교 급별로 관련성은 있도록 하되, 그 내용이나 방법은 서로 다르게 해야 할 것이다.넷째,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학생 봉사 활동은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학교 수준에서 봉사 활동을 선정할 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