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과 교육론 -교수학습안] 중학교 2학년 기술-가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 설정의 이유

Ⅱ. 학습지도상 유의점

Ⅲ. 학습전개 계획

1. 본시 학습목표
2. 교수-학습과정

본문내용
Ⅰ. 단원 설정의 이유

청소년기는 자신의 외모에 지대한 관심을 쏟는 시기이다. 외모에 대한 관심은 자신의 몸을 꾸미는 관심으로 표현되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의복이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고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의복에 관심을 갖고 많은 의복을 구매하지만 현명한 의복구매를 하지 못해 자원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의복 마련 계획과 다양한 한 고려사항을 알려주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의복은 중요한 자원이며, 의복자원을 현명하게 구입하는 것이 소비자의 역할이다. 계획 없는 의복구매는 가계경제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자원의 낭비로 이어져 환경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의복구매와 자원, 환경과의 연계성을 알려주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

Ⅱ. 학습지도상 유의점

1) 자신의 의복구매 행태를 바탕으로 수업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2) 계획성 있고 현명한 의복구매를 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데에 중점을 둔다.
3)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에 있어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현명한 구매 방법을 찾아나가도록 한다.
4) 다양한 시각자료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학습 동기를 유발하도록 한다.

Ⅲ. 학습전개 계획

1. 본시 학습목표

1) 평소 자신의 의복행태를 돌아보고 장단점을 발견한다.
2) 의복마련계획의 필요성을 느끼고 의복구매에 이를 적극 활용한다.
3) 자신의 의복을 정리하고 의복마련계획표를 만들 수 있다.
4) 자신의 의복구매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인식한다.
2. 교수-학습과정
<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 Paulo Freire 페다고지를 읽고 - 교육이란 무엇인가
  • 기술은 해결을 제시하지 않는 것이다. 이런 토의들의 최종 유익은 민중들이 스스로 사상의 주인이 되는 느낌을 갖는 것이다. 제4장 반(反)대화와 대화 동물은 세계를 고찰하는 게 아니라 세계 속에 묻혀 살아간다. 그와 달리 인간존재는 세계로부터 벗어나며, 세계를 객관화하고, 그럼으로써 자신의 노동과 노력을 통해 세계를 이해하고 변혁한다. 혁명은 지도자들이 조정하고 피압박자들은 행동하는 농간 구조가 아니라 각각 자신의 말을 자신의 행동

  • 성인 면담 보고서 리포트
  • 가정20대 30대 40대 50대 60대탐색 단계-전문성 확보264565확립 및 전진단계-주체형성-직무영역 정착유지단계-생산의 시기-중년 위기(성장,쇠퇴)-미래인생 계획 작성하락 단계-은퇴 계획의 점검-조직활동임무의 조정-전문분야 확보-갈등 감정에 대한 체크-경제적 능력 확보-경력계발-제2 인생 설계-종합적 재설계 체크-위안기-은퇴계획실행 관련 점검-조직속 에서의 자신의 위치 점검-직장정년 연장체크-노후부양 관계 점검-국민보험 관

  • [제7차 미술과교육과정]제7차 미술과교육과정의 목표,변천,기본방향,개정중점, 제7차 미술과교육과정의 유의사항,제6차교육과정,문제점
  • 교수. 학습을 위하여 교수학습 방법의 다양화를 꾀하도록 한다.열째, 미술과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유형의 평가 방법을 활용하고, 학생 간의 상호 비교가 아닌 계획된 학습 목표에 비추어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평가결과는 개별 학생들에 대한 보다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도록 제시한다.Ⅵ. 제7차 미술과교육과정의 유의사항제7차 미술과 교육과정에서는 미술과 교육 내용에 따른 지도상의 유의점을 다음과 같이 제

  • [기독교] 대안학교교육에 대하여
  • 기술고등학교 개편(T.032-517-0721-3)(F.032-524-7154)자동차과(4)멀티인터넷과(2)http://www.inpyung.hs.kr27.경주 디자인고(2001)90(전국)경북 경주시 현곡면 가정리 49-2공립,신설(경주공고 2개과 감축 - 세라믹디자인과, 건축과)(T.054-745-3713)(F.054-745-3714)세라믹디자인과(1)실내건축다자인과(1)공예디자인과(1)http://www.godesgin. hs.kr28.경 북생활과학고(2001)90(전국)경북 구미시 해평면월호리 488공립,해평상고 개편(T.054-474-2591)(F.054-474-2594)조리과(1)의상과(1)

  • [학교교육] 학교교육에 대해서..
  • 가정과 기술산업 교과를 기술가정 교과로 통합하고 남녀 공동으로 이수하도록 하였다. 다섯째, 특 별활동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연간 특활시간을 기존의 34~68시간에서 68시간으로 강 화하였다.3.고등학교1)목적*중학교 교육의 기초 위에 중견 국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품성과 자질을 길러 주며, 국 가 사회에 대한 바른 이해와 건전한 비판력을 배양하고, 민족적 사명감을 자각할 수 있 게하며, 자신의 개성에 맞는 진로를 결정하게 함으로써 일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