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문화, 웰빙문화] 세계각국의 지역적 특징과 대표적인 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웰빙(well – being)의 정의
2. 웰빙의 출현계기
3. 웰빙에 대한 우려의 시각
II. 세계각국의 지역적 특징과 대표적인 식문화
1. 아시아 (한국, 일본, 홍콩)
2. 오세아니아(뉴질랜드)
3. 유럽(지중해, 그리스, 스위스, 헝가리, 독일)
4. 아메리카(북•남미)
III. 결론
- 우리나라 웰빙문화의 방향(개선점)
- 본문내용
-
I. 서론
1. 웰빙의 정의
'웰빙'은 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ㆍ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다. 국내에 웰빙 개념이 언급되기 시작한 것은 대략 2002년 말부터로 파악된다. 외국 라이선스 계열 여성 잡지들이 미국 등지에서 불고 있는 이 라이프스타일을 앞서 소개하면서 다른 언론매체를 통해서도 퍼지기 시작했다.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행복, 안녕, 복지 등이다. '삶의 질'을 강조하는 용어다.
여기에서 파생한 신조어 '웰빙족'은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해앞만 보고 달려가는 삶보다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 균형있는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웰빙족'으로 부른다. ①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산물을 즐기고 ② 단전호흡•요가•암벽등반 등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하며 ③ 외식보다는 가정에서 만든 슬로푸드를 즐겨 먹고 ④ 여행•등산•독서 등 취미생활을 즐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1. '대중경제문화지'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2006-02-09
2. 연합뉴스 TV 2006-01-16
3. 웰빙 트랜드 = Well-being trend / 김창수 / 청람 / 2005
4. 동아일보 2006-02-24
5. The Times, The Guardian 5월 18일
6. www.foodnews.com
7. 조선일보 2004년 8월 30일
8. 월간개벽 역사와 문화
9. 부경신문 2004년 8월 4일
10. The Japan Times 2005년 7월 16일
자료평가
- 여러나라가 나와있고 참고문헌이 있어서 조아염
- lyw0***
(2010.06.06 22:13: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