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시장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 본 론 ★

Ⅰ 코스닥시장 - 의의

Ⅱ 코스닥시장 - 발전과정

Ⅲ 코스닥시장 - 운영체제

Ⅳ 코스닥시장 - 기능

Ⅴ 코스닥시장 - 특징

Ⅵ 코스닥시장 - 제도와 등록

Ⅶ 코스닥시장과 거래소시장의 비교

Ⅷ 코스닥시장 - 발전방향


★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

재무관리 수업의 레포트를 위해 6가지의 주제를 배정 받았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전혀 흥미 음은 물론이거니와 들어 적도 없는 용어들도 적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혼란스럽기도 했다. 레포트의 주제로 정한 3번의 KOSDAQ 시장도 아무런 생각이 없다가 인터넷 검색창을 통해 비로소 KOSDAQ가 코스닥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지금부터 나는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코스닥시장에 대해서 서술하고자 한다.

★ 본 론 ★

Ⅰ 코스닥시장 - 의의

각 국가에서는 기존 증권거래서 시장보다 상장요건을 완화한 장외시장을 개설함으로써 중소, 벤처기업들이 직접금융시장을 통한 원활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법적으로 협회중개시장(통칭적으로는 KOSDAQ:Korea Securities Dealers Automated Quotation시장)이라는 [증권거래법] 제172조의 2 및 3의 규정에 의해 증권업협회가 운영하는 제2의 증권시장이 존재한다. 증권업협회에서는 비상장기업들 중 성장성과 기술력이 있는 기업들을 등록, 이들이 발행한 주식을 일정한 거래질서에 따라 매매 가능하도록 시장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증권시장의 운영방식은 증권거래소가 운영하는 3부시장, 또는 병행시장형태의 유럽식과 증권업협회가 운영하는 미국・일본방식으로 구별되는데, 한국은 NASDAQ시장을 벤치마킹하여 1996년 7월 1일부터 장외주식을 전담하여 중개하던 코스닥증권이 업무를 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 코스닥시장은 일정한 거래질서 아래에서 경쟁매매가 행해지고 있기 때문에 장외시장과 차별화 되는 새로운 개념의 중권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2000년 초, 코스닥시장은 첨단기술주에 대한 낙관으로 거래소 시장의 약세에도 불구,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다. 하지만 3월 이후 인터넷 및 정보통신 관련주를 둘러싼 거품론의 제기로 미국의 나스닥시장이 약세로 반전되었고, 유상증자 및 기업공개의 지속으로 수급 여건마저 악화되었다. 결국 지속적인 시장침체로 시가총액 상위 10대 기업의 경우 1999년 말 시가총액은 63.5조원에 달했으나 2000년 말에는 9조원에 불과, 85.5% 하락하였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증권투자의 이해 ; 한올출판사
테마로 보는 코스닥 유망기업 분석;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코스닥으로 가는 길 ; 새로운 제안
2001 한국경제리포트 ; 삼성경제연구소
코스닥상장법인협의회 ; http://www.kosdaqc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코스닥 등록2000 Daum검색 서비스 오픈(다음 파이어볼)온라인 종합쇼핑몰 다음쇼핑 오픈(現 d&shop)Daum금융플라자 오픈Daum.net 1일 페이지뷰 1억 돌파2001 JYP 엔터테인먼트와 뮤직 비즈니스 공동 진출(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사업 시작)2002 미디어2.0 인수(영화 섹션)온라인 우표제 시행2003 미디어Daum오픈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고객만족도(NCSI)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 1위 선정LG 화재와 온라인 자동차 보험 시장 진출, 다음 다이렉트 라인 설립㈜다음

  • [감상문] 탐욕의 실체(내부자가 폭로하는 엔론 파산의 진실)
  • 코스닥 증권시장의 사장인 신호주가 적은 부분이 있다. 성인 간디는 ‘도덕없는 상업’을 사회적 대죄라고 경고했다고 한다. 최근 기업들은 윤리나 기본적인 도덕들이 기업에게 얼마나 소중한 가치가 될지 깨달아야할 것이다. 고객들이 기업을 믿지 못한다면 과연 기업의 성장이 가능할까.? 기업이든 개인이든 믿음이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기업이 고객을 속이지 않고 기업윤리에 의거해서 회계부정과 같은 부도덕한 일을 하지 않고 기업을

  • 우리나라 파생금융 상품에 상장된 선물옵션 파생상품
  • 레포트를 쓰고 난 후 느낀점참고자료금융파생상품 -김철교http://www.krx.co.kr -한국거래소http://www.naver.com -네이버http://www.google.co.kr –구글선물거래와 옵션거래를 책으로만 이해하다가 직접 찾아보고 조사해보고 하니 정확한 개념의 이해를 돋구었습니다. 또, 선물과옵션이라는 강의 수업을 어렵게만 느껴졌던 일들이 조사함으로써 많은 정보를 얻어 가게 되었습니다. 선물과옵션 수업은 내가 사회에 있어서 모르면 안되는 수업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 [국제경영] 대원미디어 `녹색전차 해모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코스닥시장상장법인본사소재지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40-456홈페이지www.daewonmedia.com ② 연혁(주)대원미디어는 (주)대원동화라는 기업에서 출발했다. 대원동화는 1973년 원프로덕션으로 창립해 이듬해인 1974년 대원프로덕션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1977년 12월 회사형태를 주식회사로 법인전환을 한다. 일본 도에이동화와 OEM 수출계약 및 기술제휴를 통해 , 등을 방영했고, 1982년 독고탁 시리즈 등 10편의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을

  • [MIS] CJ홈쇼핑 경영정보시스템
  • 시장의 성장이 밝게 비쳐진다. 이런 측면들로 보았을 때 홈쇼핑업체는 다른 어떤 기업보다 경영정보시스템의 측면에서 발달되어 있고 홈쇼핑 업체 중에서도 CJ홈쇼핑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이다. 1공급업체에 의해 제조된 상품에 대한 홈쇼핑 유통 결정홈쇼핑사의 선정 및 상품 협의상품 확정 및 방송 송출주문 접수 및 운송업체를 통한 상품 배송1) Five force model국내 : 대우, 두산, SK,코오롱 등의 대기업국외 : 오토, 샤퍼이미지,스피겔, 프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