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상예술] 패러디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러디에 대해서 개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A+맞았던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패러디란 무엇인가
2. 패러디의 조건과 특징
3. 패러디의 발생과 발전
4. 현대 사회의 패러디
5. 패러디의 비판과 의의


본문내용
패러디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어 “parodia”에서 나왔다. “parodia”는 ‘para’라는 대립을 의미하는 접두어와 음악을 뜻하는‘odia’의 합성어이다. 여기서 ‘para’라는 접두어를 조금 더 깊이 살펴보면, ‘측면’이라는 뜻과 함께, ‘같이’란 뜻도 지니고 있다. 결국에는 ‘parodia’라는 말은 대조, 상반의 뜻과 함께 일치, 친숙이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패러디 시학
패러디와 현대사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정리하신것 같아요. ^^
  • heej1***
    (2006.11.21 10:00:07)
회원 추천자료
  • 포스트모더니즘 개론 문학과 문화사
  • 않은 채 문체가 빛을 내는 조이스의 ‘내용이 없는 책’에서 이상적 모델을 찾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 소설에서는 시적인 장치들이 대거 산문 이야기 속에 틈입함으로써 문체는 빛이 나지만 의미 사슬은 쉽사리 드러나지 않는, 형이상성이 높아지는 양상인 것이다.예술의 상품화에 기여하는 미학적 대중주의와 고도의 문체의식, 형이상적 주제의 결합은 그 자체 포스트모더니즘의 이율배반적 성격, 정신분열증을 조장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 레포트 - 모방, 표절, 패러디, 창작, 지적재산권
  • 영상저작물8. 지도도표설계도약도모형 그 밖의 도형저작물9. 컴퓨터프로그램저작물출처:-지적재산권에 관한 연구- 경제적 효과를 중심으로 /연세대 경제대학원, 강명환-네이버 블로그 서울시립대 경영학원론 ‘ 모방과 표절의 차이점 표절의 위험성에 관한 윤성원의 특별보고서’ - 환경과조경 2006.10 모방과 표절 가르기/작성자 헌신토론거리!!- 2차 창작물 (패러디, 모방) 로 상업적 이익을 취해도 되는가 ?- 지적 재산권 보호를 받는

  • 정보 공유 문제
  • 패러디로 정의하였다.” 상호 텍스트성이란 텍스트들이 인용, 모방등에 의해 서로 뒤섞여 있는 상태를 말한다. 2008년 2학기 공학과 윤리수업 3주차 재발제사무엘존슨은 한 작가의 말과 사상을 받아들여 가벼운 변화에 의해 새로운 목적에 적용하는 글쓰기로 패러디를 정의하였다. 린다허천이 기호학적으로 내린 최종정의는 ‘하나의 문학적 텍스트나 다른 예술적 대상을 가정적으로 재현하는 것으로 보통 코믹하다. ’전형화된 본질‘의 재현, 다시

  • 광고와 예술 -패러디 광고
  • 문학과 영상 -E조- 광고는 예술인가?이 질문에 대답하기에 앞서 예술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예술이란 간단히 말해 ‘미적(美的) 작품을 형성시키는 인간의 창조 활동 - naver백과사전’ 이라 할 수 있다. 예술은 원래는 기술과 같은 의미를 지닌 어휘로서, 어떤 물건을 제작하는 기술능력을 가리켰다. 예술에 해당하는 그리스어 테크네(technē), 라틴어 아르스(ars), 영어 아트(art), 독일어 쿤스트(Kunst), 프랑스어 아르(

  • [포스트모더니즘] 영화의 포스트모더니즘적요소
  • 정정호 역,Steven Connor 저, 포스트 모던 문화,1993.박상선 편, 포스트 모더니즘의 예술과 철학, 열음사, 1992.정정호 편, 포스트 모더니즘과 한국문학, 글, 1991.김욱동 편, 포스트 모더니즘과 포스트 구조주의, 현암사, 1993.김욱동 편, 포스트 모더니즘과 예술, 청.하, 1991.사회와 사상(제23호), 한길사, 1990.예술과 비평(제17호),1989.인하대학교 교지 편집위원회,仁 荷,1992.-참고 사이트-http://myhome.shinbiro.com/~jmjh/wah-postmodernism.htmwww.naver.comwww.empas.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