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마르쉐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
2. 연구방법과 방향설정
Ⅱ. 본론
1. 마르쉐 소개
(1) 마르쉐 소개
(2) 마르쉐 컨셉 (3F’s)
(3) 3F’s를 바탕으로한 마르쉐의 차별화 전략
2. 외부 환경의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분석
(2)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이유
(3) 경쟁 환경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1) 마르쉐 명동점 점장님 인터뷰
(2) 경쟁우위 요소 도출
(3) 마르쉐의 SWOT분석
(4) 지속적인 경쟁우위 창출
4. 전략수립 – 4P중심으로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5. 대안 제시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우리가 분석하기로 한 사례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의 하나인 마르쉐에 대한 것이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T.G.I Friday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주름잡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근 10년도 안 되는 사이에 급성장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비슷한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의 고객들의 소비자 행태를 살펴볼 때에도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산업 중에도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우리는 업계 1위 격인 T.G.I Friday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선정하는 대신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독특한 영업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마르쉐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이 셀프서비스를 철저히 배제하고 있는 가운데 마르쉐는 고객이 직접 돌아다니면서 음식을 주문하고, 주문한 음식을 자리로 직접 가져와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마르쉐의 전략이 독특해 보였기 때문에 이번 사례조사 대상으로 마르쉐를 선정하게 되었다.
마르쉐의 이러한 전략은 타 레스토랑과는 차별적인 요소이면서도 반대로, 이러한 요소들이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데는 미흡한 점이 있기 때문에 마르쉐가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고전을 면치 못한다고 생각되어 졌다.
따라서 우리는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외부 환경분석을 행하고 내부적으로 마르쉐가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는 무엇인지 파악하여 마르쉐가 전략상 보완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