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아이덴티티 분석 개요
*브랜드 분석 배경
*브랜드아이덴티티 분석 결과
*HERA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
*가치제안
본문내용
브랜드아이덴티티 분석 결과

AMORE-PACIFIC 은 마몽드나 설화수 등 다른 대표 브랜드들과 잠식현상이 발생하지 않기 위한 HERA만의 포지셔닝을 구축하였다.
'고품질, 고가의 프레스티지 브랜드'라는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추구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였다. HERA는 고품격 유혹적인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확고히 하고 더욱 더 롱런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이미지를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브랜드 컨셉를 유지, 강화하기 위한 방향 설정이 필요하다. 특히, HERA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백화점이 주 채널이며 20-30대의 진취적이고 자기표현을 잘 하는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삼고 있는 만큼, 시장 점유율뿐만 아니라 고객 점유율까지도 우위를 다질 만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 마케팅 원론브랜드 가치에 대한 이해 & 사례연구♠ 담당교수 : ♠ 제출일 : ♠ 제출자 : ♠ 목차 ♠Ⅰ.서론1.연구의 배경 32. 연구 목적 3Ⅱ.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이해1. 브랜드의 정의 31) 브랜드의 사전적 의미 .

  • 가전제품의 아트마케팅과 백색가전
  •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패션디자이너 앙드레김을 선택해 우아하고 화려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그의 명품 이미지를 제품에 담고자 하였다. 단지 디자이너로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2006년 4월 삼성전자로부터 생활가전 부문 아트디렉터(Art Director)로 정식 위촉받아 삼성이 생산하는 제품의 디자인에 참여하고 있다.앙드레김이 디자인한 하우젠 & 지펠2-2. 국내 가전제품의 트렌드아트마케팅을 이용한 가

  • 기업사명이 포함해야 하는 내용과 바람직한 기업목표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판단했을 때 잘 되어 있는 기업의 사명과 기업목표 사례 3가지를 찾고, 또한 본인의 사명과 목표는 어떠한 지 쓰시오
  •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을 반영하여 설정되어야 하며, 기업목표는 SMART 원칙을 따르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가 필요합니다. 세상에 인정받고 성공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고객 중심의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경영 방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Apple, Patagonia, Tesla 등의 기업들은 이러한 경영 방침을 구체적으로 목표화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저의 사명과 목표를 잘 설정하여, 기업의 가치와 미래 비전을 고객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코카콜라
  • 브랜드다. 코카콜라는 지난 1886년 애틀랜타의 어느 약국에서 판매된 것을 시초로 모방 제품으로 골치를 앓기도 했으나 1915년 특허 받은 매력적인 실루엣을 자랑하는 병 디자인으로 경쟁업체를 쉽게 따돌리고 독주를 시작했다. 세계 각국에 퍼진 코카콜라 병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란 이런 것임을 보여주며 브랜드 인지도 연구에서 본질적인 주제가 되고 있다.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로 빠질 수 없는 것이 코카콜라의 ‘Happiness Factory(해피니스

  • [독후감] 나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를 읽고
  • 브랜드에 살고 브랜드에 죽는다. 명품 열풍이 불면서 이제 브랜드는 개인 인생의 파트너로까지 확장되었을 정도이다. 기업에서는 기존에 성공한 브랜드의 명성을 신제품에까지 이용하는 방법에 눈을 돌리게 되었고, 광고대행사들은 브랜드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마케팅전략연구소를 브랜드전략연구소로 개명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바야흐로 브랜드의 시대인 요즘 이러한 상품 브랜드처럼 개인도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