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렉서스의 성공 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렉서스

2. 국내 수입차 시장 현황

3. 자사 및 경쟁사 분석 (Lexus VS BMW)

4. STP

5. SWOT 분석 & BCG Matrix

6. 4p 전략 -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7. 더 나은 Lexus를 위하여
본문내용
국내 수입차 시장은 1987년 10대 판매로 시작해서 시장을 확장 시켜갔으며, 1996년에는 년간 판매대수가 10,000대를 돌파했다. 그러나 1998년 \\\'IMF\\\'의 여파로 인해, 판매량이 급감하며, 전년도 판매량의 4분의 1에 그쳤다.





경기가 회복세를 보인 2000년도부터 시장이 다시 급속도로 확장되어 2002년에는 상반기에만 7,042대의 수입차가 팔렸고, 10월까지는 13,354대가 팔렸고, 이는 2001년 동기 대비(1월~10월) 109%나 증가한 양이다.





2002년도 전체 판매액은 10월까지 수입 승용차 모델별 가격과 판매 대수를 계산한 결과, 전체 판매액이 9,931억 원에 달해 올해 전체 판매액은 1987년 시장 개방이래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할 것이 확실시되며, 그 액수는 1조 2,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수입자동차 연도별 판매대수











(2) 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





브랜드별로는 BMW가 10월까지 4,117대가 팔려 판매액이 3,845억 원, 벤츠가 1,827대로 1,750억 원, 렉서스가 2,529대로 1,728억 원으로 3개 브랜드가 각각 판매액 2억 원을 넘어 섰다. 특히 대당 1억 5,950만원인 BMW745의 경우, 656대가 팔려 총 판매액 1,046억 원으로 단일 모델로 1,000억 원을 넘어섰다. 또 대당 5,680만원인 렉서스 ES300의 경우, 가장 많은 1,606대가 팔려 총 판매액이 912억 원에 달했다.
참고문헌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 , lexussk.com , lexuskmotors.co.kr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 Mercedes-Benz 홈페이지 mercedes-benz.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원대 받지 마셈
  • factlo***
    (2008.12.10 16:43:07)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렉서스 마케팅전략
  • CONTENTSⅠ.서론1.기업선정배경Ⅱ.본론1.도요타 기업개요1-1.도요타 소개1-2.회사개요1-3.회사연혁2.렉서스의 탄생2-1.렉서스의 연혁2-2.렉서스의 탄생배경3.렉서스의 한국 시장 진출 동기4.외부환경분석4-1.국내 자동차 산업현황4-2.국내 수입차 시장현황4-3.경쟁사 분석4-4.고객 분석4-5.환경 분석5.내부환경분석5-1.조직구조분석5-2.렉서스의 핵심 역량5-3.성과분석5-4.SWOT5-5.STP6.마케팅 믹스(4PS)-4PS7.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 Ⅲ.결론 및 향후 전

  • [글로벌마케팅] 도요타 국제마케팅 사례
  • 자동차산업에 뛰어든 창업주 도요다 사키치는 1923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을 겪으며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Toyota에 입사한 아들 기이치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지진 같은 재난을 당하면 철도는 쓸모없다. 지금 움직이는 것은 자동차뿐이다. 앞으로는 틀림없이 자동차시대가 온다. 나는 평생 섬유기계만 만들었으니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 이로서 Toyota의 자동차 성공의 신화는 시작되게 되는 것이었다. 현재 Toyota는 미국의 렉서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

  • 도요타글로벌성공전략,렉서스,중국시장,미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자동차산업에 뛰어든 창업주 도요다 사키치는 1923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을 겪으며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Toyota에 입사한 아들 기이치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지진 같은 재난을 당하면 철도는 쓸모없다. 지금 움직이는 것은 자동차뿐이다. 앞으로는 틀림없이 자동차시대가 온다. 나는 평생 섬유기계만 만들었으니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 이로서 Toyota의 자동차 성공의 신화는 시작되게 되는 것이었다. 현재 Toyota는 미국의 렉서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

  • [국제경영] 도요타의 국제시장 진출 전략
  • 자동차산업에 뛰어든 창업주 도요다 사키치는 1923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을 겪으며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Toyota에 입사한 아들 기이치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지진 같은 재난을 당하면 철도는 쓸모없다. 지금 움직이는 것은 자동차뿐이다. 앞으로는 틀림없이 자동차시대가 온다. 나는 평생 섬유기계만 만들었으니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 이로서 Toyota의 자동차 성공의 신화는 시작되게 되는 것이었다. 현재 Toyota는 미국의 렉서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

  • [경영학,경영학원론] 도요다렉서스의성공요인분석
  • 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3-1.거시 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분석예전에 미국은 초대형의 크기와 엄청난 배기량을 지닌 캐딜락, 뷰익, 링컨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73년 오일쇼크 파동으로 이러한 차들은 인기를 읽었고 이는 일본의 소형차의 진출이 대성공하는 배경이 되었다. 렉서스가 진출하려는 80년대 후반은 이러한 추세가 거의 사라지고 고급차 시장이 안정세에 있는 단계였다. 즉 고급차 시장의 성장은 앞으로도 가능 할 것이라 보았다.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