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전쟁으로 인한 시간과 공간감성의 변화 - 입체주의와 피카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쟁과 입체주의의 상관관계에 대해 조사하고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자료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쁜 레포트표지도 첨부하였습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공간감성의 확대
- 비행기의 발명으로 인한 공간의 확대
- 우려와 실재
2. 시간감성의 변화
- 전보의 위험성
- 세계표준시의 도입
3. 새로운 예술과 새로운 전쟁
- 위장 트럭과 피카소의 탄성
- 참호가 만들어낸 불규칙한 기하학적 지형
- 전방과 후방의 구분 소멸
- 입체파와 비행기의 시각

Ⅲ. 결 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1차 세계 대전이 발발할 때까지 과학기술과 문화에는 엄청난 변화의 물결이 일었다. 그로 인해 시간과 공간을 인식하고 경험하는 방식에도 일대 전환이 초래되었다. 그러한 방향전환에는 전화, 무선, 엑스레이(x-ray), 영화, 자전거, 자동차, 그리고 비행기 등 다방면에 걸친 과학기술상의 혁신이 물질적 기반으로 작용하였다. 한편 의식의 흐름 기법을 활용한 소설, 정신분석, 입체파, 상대성 이론 등 이 시대에 전개된 다양한 문화 현상들은 사람들의 시간관과 공간관을 직접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그 결과 생활면에서나 사고면에서 모두 이전 시대와는 차원이 달라져버렸다. 우리는 당시 유럽인들의 시간관과 공간관을 크게 변화시키었던 요인들에 대해 살펴보고, 전쟁과 입체주의의 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스티븐 컨,『시간과 공간의 문화사』, 휴머니스트, 2004
염명순,『마르지 않는 창작의 샘, 피카소』, 아이세움, 2002
김원일,『발견자 피카소』, 동방미디어, 2002
러셀 마틴,『게르니카, 피카소의 전쟁』, 무우수, 2004
거르루드 스타인,『피카소』, 시각과 언어,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의 문화, 예술, 산업, 교육, 생활 등.
  • 감성소설을 마리보의 과 아베 프레보의 에 의해서 대표되고, 사드 후작의 소설 은 새디즘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음란하고 잔인한 것으로 유명하다. 18세기에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은 자전적 회고록이다. 생 시몽의 , 루소의등이 대표적이다. 19기 대혁명에서 1850년까지 프랑스 대혁명은 문학의 과거와의 연결을 단절시켰다. 작가들은 세련된 사교계의 제약

  • 미술사 - 서양 미술사 정리
  • 인한 식민지와 해상 무역을 위하여 힘의 쟁탈전을 벌이게 된다. 이런 과정에서 전쟁은 필수 불가결한 것이 되었고 이로 인해 종교 전쟁이 잇따르게 되었다. 알프스 이북의 나라들에서 루터와 칼빈의 위대한 종교 개혁자들이 나왔으며 대성당의 건축을 위하여 면죄부를 팔던 교황의 힘에 정면으로 맞섬으로서 교황의 권위로부터 독립을 선언하고 이는 독자적인 그들만의 프로테스탄트 교회를 성립하기에 이른다. 그리고 사상적으로나 종교적으로 다른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기타(박정대)’, ‘바람의 사생활(이병률)’, ‘나는 이 세상에 없는 계절이다(김경주)’ 같은 젊은 시인들의 시집을 즐겨 읽으며 그들의 감성을 흉내내는 모방시를 창작함. 26. (1학기) ‘내 마음의 무늬(오정희)’, ‘아름다운 그늘(신경숙)’, ‘김선우의 사물들(김선우)’, ‘청춘의 문장들(김연수)’, ‘네 고통은 나뭇잎 하나 푸르게 하지 못한다(이성복)’와 같은 문인들의 산문집을 즐겨 읽음. 문인들의 지나온 삶에 대한 흔적들, 인생의 의미에 대

  • 미술감상론 -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가 즐겨 다루는 투우의 테마를 연상케 하며, 흰색검정색황토색으로 압축한 단색화에 가까운 배색이 처절한 비극성을 높이고 있다. 그리고 여러 각도에서 본 사물을 모두 모아 그림으로 표현했다.극적인 구도와 흑백의 교묘하고 치밀한 대비효과에 의해 죽음의 테마를 응결시켜 20세기의 기념비적 회화로 평가된다재료및 기법벽화로 구도는 날카로운 불안감과 이질감을 주는 삼각형 구도를 사용했으며 이 작품에는 전쟁으로 인한 인간의 비

  • [미술사조 ,미술역사] 입체주의에 대하여
  • 공간, 입체감들의 전통적인 표현법이 소멸하게 된다. 이는 화면 이 평면으로 환원되는 결과를 낳게 되는 것이다.*분석적 입체주의(Analytic Cubism,1908-1912년)분석적 큐비즘은 피카소와 브라크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이론적 지주로는 시인 아폴리네르 를 들 수 있다. 피카소와 브라크는 정물처럼 환경의 간섭을 받지 않고 폐쇄된 공간 속의 주제를 택하는 것이 자신들의 방법론을 더욱 분명하게 할 수 있고 발전시킬 수 있다고 생 각했다. 색채의 산만함을 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