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사보고서] 국립중앙박물관 답사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립중앙박물관을 답사한 후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본문내용
유난히 가을이 아름다운 캠퍼스에서의 마지막 학기라는 생각이 2학기 시작하면서부터 알지 못할 강한 의무감을 스스로에게 부여했었다. 나를 잊고 지낼 정도로 정신없는 날들의 연속인 가운데 여유를 가져야 한다는 의무감. 가을의 공기와 바람과 하늘의 청량함은 나를 여행으로의 지독한 중독증에 시달리게 했지만 현실로부터의 도피를 자처하기엔 부과된 임무가 과중하여 일탈을 꿈꾸게만 할 뿐 과단성 있는 행동은 하지 못하게 했다. 유난히도 짧은 가을이 지나가기 전에 어디로든 잠시 일상을 탈피하는 자유를 만끽하려고 했었지만 결국은 자발적인 동기가 아닌 그리고 입동이 지난 다음날 서울로의 나들이를 결심했다. 사춘기 아이처럼 그저 일상을 벗어나고픈 강한 욕구에 시달리던 나에게 나들이의 동기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다. 그저 어디든 지금의 현실을 벗어나서 잠시나마 여유와 자유를 누릴 수 있다는 사실이 행복하기만 할뿐이었다.
달리는 차창 밖으로 손을 내밀고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는 시원하고 얼얼한 늦가을 바람을 맞이하고 싶었지만 꼭꼭 닫힌 창문 너머로 상상만 할뿐이었다. 하지만 내 마음은 이미 자유를 맛보고 있었고 가을 공기의 청량함을 내 가슴 속 가득히 담아두고 있었다. 너무나도 소중한 시간이었기에 한 순간도 느낌을 놓치지 않기 위해 머릿속에 모든 풍경들을 하나하나 입력하면서 목적지로 향했다. 아마 동행이 없었기에 주변을 보며 긴 사색을 즐길 여유가 있었을 것이다. 혼자서 어딜 다니는 것은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꽤 유쾌한 일 중의 하나이다.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큰 고민 중의 하나는 지하철을 타는 일이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은 내게 아픈 일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줄을 서서 무언가를 해야 할 때는 큰 호흡을 가다듬은 다음에 기다랗게 늘어선 줄에 합류하곤 한다. 지하철은 특히 내 존재감의 크기가 한없이 왜소해짐을 느끼게 한다. 내게 위축감을 주는 이유는 당최 모르겠지만 기다란 줄에 함께 서 있다는 것만으로도 난 숨이 막힐 지경이 된다. 죽음으로 향하는 열차를 기다리는 듯한 사람들, 그리고 물밀 듯이 어디론가 몰려가는 같은 방향의 수많은 인파들을 바라보면 긴 한숨 끝에 눈물마저 맺힌다. 나의 이런 지나친 감상은 다른 이들에게 늘 놀림거리가 되지만 나에게는 정말 풀리지 않는 숙제 중의 하나이다. 혼자 갈 때면 줄지어 서 있는 그들을 보지 않으려 애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답사기행문]경주 문화 유산 답사기
  • 박물관에 있다.분황사까지 답사를 하고나니 경주를 출발할 시간이 다 되어 있었다. 박물관까지 답사를 하려고 하였지만, 시간이 허락해 주지를 않았다. 터미널로 와서 버스를 타고 동대구에 내려서 기차를 타고 서울로 올라왔다. 기차는 경주를 멀리하며 떠나고 있지만, 이틀 동안 부지런히 돌아다니면서 본 경주의 유적들이 머리속에 떠올랐다. 미처 다 보지 못한 유물들을 언젠가는 꼭 다시 한번 와서 보리라는 다짐들을 계속하게 되었다. 옛날에 왔

  • [체험학습] 체험학습의 수업모형과 사례
  • 중앙교육진흥연구소, 2005.• 김치국, 체험학습의 수업과 모형, 교육연구, 11월호, 2000.• 박성익, 교수학습 방법의 이론과 실제 1, 교육과학사, 1998.• 부산광역시 영재교육 진흥원, 초.중등 영재교육 담당 교원 전무 연수보고서,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2004.• 양미경, 체험학습의 의미 및 조건의 탐색과 예시자료 개발, 교육학연구, 2001.• 윤여각, 교육의 본질 회복을 위한 체험학습, 경기교육, 9월호, 2000.• 이기문, 체험학습의 목적과 기본방향, 교육

  • [환경법] 문화행정과 환경법
  • 박물관및미술관진흥법(2) 전통사찰보존법4. 그 밖의 개별 행정법규에 규정되어 있는 문화재 보호관련 규정 가. 서 나. 국토의계획및이용에관한법률다. 건축법라. 도시공원법마. 환경․교통․재해등에관한영향평가법5. 문화재 보호에서의 보상에 관한 문제Ⅲ. 구체적인 사례1.풍납토성 가. 사건의 개요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는 문제점들2. 경주의 사례들 - 우리조원이 직접 경주에 가서 조사한 사례들입니다.가나. 한옥지구조성(1) 조성 목적

  • 역사의 현장을 찾아서 익산시 소재 백제역사유적
  • 답사해보고 싶은 지역과 이유 : 과제로 제출한 답사기 내용과 연관하여 작성2019년 남북 관계가 화해모드로 변하면서 비무장지대인 DMZ에 소재한 궁예의 태봉 도읍에 대한 이야기를 미디어에서 접한 후 남북관계가 지금처럼 얼어붙지 않고 해빙 무드를 탄다면 한 번쯤 옛 궁성 터를 구경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보는 궁예의 괴팍하고 잔인한 성격은 역사의 승자에 의해 자칫 왜곡될 수 있으나 유물과 유적에 대한 연구를 통해

  • 요약 지방은 식민지다 내부 식민지론
  • 중앙을 상대할 때엔 미약하지만, 지방여론을 결집하는 데엔 큰 힘을 발휘 할 수 있다. 그렇게 결집된 힘을 확보할 때 지역방송이 원하는 방송구조 개혁도 실행 될 수 있다.우선 타분야와의 협력체제를 상시적으로 갖춰야 한다. 바로 여기서 대학의 역할이 문제가 되는데, 대학은 위기에 닥친 지역사회에 뭔가 대안을 내주는 역할을 해야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있기에 현재 비판을 받고 있는 것이다. 지방 국립대 교수가 우주에서 가장 좋은 직업이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