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론] IP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7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PTV 개념
1.1 IPTV 소개
2. IPTV 해외
3. IPTV 국내
3.1. 통방 융합 서비스
3.2. IPTV의 쟁점
3.2.1. IPTV로 본 방통융합논의의 함의
3.2.2. IPTV 서비스 사업자
3.2.3. IPTV 서비스 사업자 준비상황_KT
3.2.4 KT New Media Center (견학)
4. IPTV의 시장 전망
4.1. IPTV의 시장성 분석
4.2. IPTV 세계시장과 국내시장 전망
5. IPTV의 콘텐츠
5.1. Core Contents
6. IPTV에 대해 생각해 볼 문제
- 본문내용
-
IPTV 소개
*IPTV의 정의
-IPTV에 대한 정의는 해당 기관에 따라 조금은 다르게 해석
-Internet Protocol, 다양한 콘텐츠 전송, 쌍방향 서비스, 다채널 등 서비스 형태 보다는 해당 기관에 따라 IPTV에 대한 정의가 조금씩은 다름
*서비스 개념
-서비스 사업자의 입장에서 IPTV 서비스의 개념은 인터넷(양방향) 서비스 및 방송 서비스를 초고속 인터넷망을
통해 댁내 TV단말(가전단말)로 동시 제공
*IPTV의 속성
1. 서비스 제공 범위 : 전통적인 통신과 방송서비스의 영역을 포함하되, 신규 통신방송 연계영역까지 확장
2. 서비스 제공 효과 : IPTV를 통한 각 통신과 방송산업의 동반성장 및 융합산업의 신규시장 창출 예상
*IPTV의 특징
1.쌍방향 서비스
-방송 서비스 대비 양방형/VOD 서비스 구성 비율이 높음
통신 결합형 서비스(T-Commerce)에 중점을 둔 양방향 상품 구성
2. 선명한 화질
고화질 HD급 다채널 방송 서비스 제공
HD급 콘텐츠 전송을 위한 대역폭 확보
3. 고객 기반
기존 전국에 설치된 인터넷 망 기반으로 전국 사업 가능
전국 가입자 기반으로 표준형 및 지역별 서비스 제공
Point to Point 전달 방식으로 개인화 된 채널을 볼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