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론] IP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PTV 개념
1.1 IPTV 소개

2. IPTV 해외

3. IPTV 국내
3.1. 통방 융합 서비스
3.2. IPTV의 쟁점
3.2.1. IPTV로 본 방통융합논의의 함의
3.2.2. IPTV 서비스 사업자
3.2.3. IPTV 서비스 사업자 준비상황_KT
3.2.4 KT New Media Center (견학)

4. IPTV의 시장 전망
4.1. IPTV의 시장성 분석
4.2. IPTV 세계시장과 국내시장 전망

5. IPTV의 콘텐츠
5.1. Core Contents

6. IPTV에 대해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IPTV 소개
*IPTV의 정의
-IPTV에 대한 정의는 해당 기관에 따라 조금은 다르게 해석
-Internet Protocol, 다양한 콘텐츠 전송, 쌍방향 서비스, 다채널 등 서비스 형태 보다는 해당 기관에 따라 IPTV에 대한 정의가 조금씩은 다름

*서비스 개념
-서비스 사업자의 입장에서 IPTV 서비스의 개념은 인터넷(양방향) 서비스 및 방송 서비스를 초고속 인터넷망을
통해 댁내 TV단말(가전단말)로 동시 제공

*IPTV의 속성
1. 서비스 제공 범위 : 전통적인 통신과 방송서비스의 영역을 포함하되, 신규 통신방송 연계영역까지 확장
2. 서비스 제공 효과 : IPTV를 통한 각 통신과 방송산업의 동반성장 및 융합산업의 신규시장 창출 예상

*IPTV의 특징
1.쌍방향 서비스
-방송 서비스 대비 양방형/VOD 서비스 구성 비율이 높음
통신 결합형 서비스(T-Commerce)에 중점을 둔 양방향 상품 구성
2. 선명한 화질
고화질 HD급 다채널 방송 서비스 제공
HD급 콘텐츠 전송을 위한 대역폭 확보
3. 고객 기반
기존 전국에 설치된 인터넷 망 기반으로 전국 사업 가능
전국 가입자 기반으로 표준형 및 지역별 서비스 제공
Point to Point 전달 방식으로 개인화 된 채널을 볼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채널 방송] 캐이블TV와 위성방송
  • 정보사회론 다채널 방송 케이블TV와 위성방송 05 Skylife 현황 3. Skylife 자본구조02 방송사업자 주주현황 (2005. 12. 31., 보통주 기준)Skylife 홈페이지통신업체 KT가 최대 주주- 앞으로 도입될 IPTV와 애매한 관계 우려, 경쟁대립관계만은 아니라는 사측의 입장(인터뷰)- 다채널확보로 컨텐츠확보시 유통창구를 늘리는 결과 지상파방송의 경우 거래비용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컨텐츠 공급채널을 확보정보사회론 다채널 방송 케이블TV와 위성방송 06 NO3. NO 매

  • [시민사회와NGO] NGO의 조직과 활동사례
  • IPTV등 새로운 미디어에도 시민참여가 가능하도록 법제도 마련에도 주력할 것이다. 또한 제 역할 하지 못하고 있는 시청자 위원회의 활동을 강화하고 시청자 주권을 구현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제도가 마련되도록 노력할 것이다.➏공공성을 보장하는 언론 재원구조 정착방송광고판매제도가 방송의 공공성과 매체다양성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방송광고판매제도가 공익적 성격이 약화되지 않도록 할 것이다.지

  • [방송론] 1인 미디어 시대에 대한 고찰
  • 정보의 무게 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기성언론이 ‘1인 미디어’에 대한 보수적 시각을 버리는 것이다. ‘1인 미디어’를 무시하며 경쟁하기 보다는 뛰어난 의견에 대해 무게를 실어 매체에 실어주는 상생의 길을 걷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다.이번 정보화 사회론에서의 1인 미디어의 의미는 무엇일까?내가 생각하는 1인 미디어는 결국 우리언론의 솔직하기 못함으로 생겨나 점점 참여의 언론이 대두되고 있다.하지만 자유로운 자기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목 차 ≫Ⅰ。 정보화사회 Ⅱ。 환경변화와 기업정보화Ⅲ。 기업정보화Ⅳ。 기업정보화의 단계Ⅴ。 기업정보화의 추세 Ⅵ。 기업정보화의 사례 제시Ⅰ。 정보화 사회1. 정보사회란?인류사회는 전문명사회에서 농업혁명을 거쳐 농업사회로, 이어서 산업혁명을 거쳐 공업사회로, 다시 정보혁명을 거쳐 정보사회로 단계적으로 발전해왔다. 거기서는 인류문명은 이제까지의 사람의 손과 근육 에너지 및 그

  • [정보사회, 정보사회론] 정보사회론 시험대비 총정리
  • 정보사회론 시험대비 총정리1. 정보의 의미정보의 기원은 생물의 탄생과 함께 시작되었다. 생물은 생존유지를 위해 끊임없이 외부로부터 그를 둘러싼 정황에 관한 소식을 얻고, 이를 식별 평가하여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행동을 취한다. 즉, 그것이 식용물이면 잡고, 적이면 피한다. 그래서 정보에는 반드시 생활주체 → 객체 → 소식 → 평가 → 행동선택 → 효용실현이라는 사이클이 있게 마련이며, 이를 ‘정보 사이클’이라 한다. 그리고 ‘정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