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자동판매기이용하기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 물건사기
2. 단원의 설정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의 지도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평가계획
Ⅱ. 본시 교수-학습 안내
1. 본시 관련 학생 실태
2.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3. 본시 평가 기준안
4. 교수-학습 환경 구조도
- 본문내용
-
1. 단원: 물건사기
2. 단원의 설정 이유
지역사회 생활을 하는데 있어 돈의 사용은 필수불가결한 일이다. 현대 사회는 의식주를 포함한 여가생활이 소비생활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물건이나 상품들은 모두 돈을 통하여 거래가 된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입하여 사용하기 위해서 금전관리는 기본적인 기술이 된다. 가까운 주변 환경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과정에 필요한 기초 기술과 의사소통 기술 화폐의 계산을 익히는 것은 현재 생활과 미래 성인기 생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단원은 돈의 금액알기, 자동판매기 이용하기, 상점에서 물건사기로 구분되며 돈의 액면가를 구분하고 동전과 지폐로 물건 값을 지불하여 거스름돈 확인하기를 기초로 자동판매기를 이용하고 직접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특히 자동판매기는 학생들이 학교 또는 가게가 드문 지역이나 전철역, 거리, 공원 등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것으로 자동판매기를 통해 물건을 구입함으로써 물건 구입의 새로운 방식을 알게 된다. 음료수 자동판매기 사용법을 배움으로써 학생들은 휴지 자동판매기, 승차권 자동판매기 이용하기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
3. 단원의 목표
1) 인지적 영역
① 동전의 종류를 알 수 있다.
② 지폐의 액면가를 구분할 수 있다.
③ 자동판매기 이용순서를 말할 수 있다.
④ 물건가격을 읽을 수 있다.
⑤ 분류된 물건의 명칭을 알 수 있다.
2) 정의적 영역
① 화폐를 깨끗이 사용할 수 있다.
② 물건을 구입한 경험을 말할 수 있다.
③ 날씨에 따라 차가운 음료, 따뜻한 음료를 고를 수 있다.
④ 원하는 음료수, 휴지 종류를 자동판매기에서 선택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