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자동판매기이용하기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 물건사기
2. 단원의 설정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의 지도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평가계획

Ⅱ. 본시 교수-학습 안내

1. 본시 관련 학생 실태
2.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3. 본시 평가 기준안
4. 교수-학습 환경 구조도


본문내용
1. 단원: 물건사기

2. 단원의 설정 이유
지역사회 생활을 하는데 있어 돈의 사용은 필수불가결한 일이다. 현대 사회는 의식주를 포함한 여가생활이 소비생활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물건이나 상품들은 모두 돈을 통하여 거래가 된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입하여 사용하기 위해서 금전관리는 기본적인 기술이 된다. 가까운 주변 환경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과정에 필요한 기초 기술과 의사소통 기술 화폐의 계산을 익히는 것은 현재 생활과 미래 성인기 생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단원은 돈의 금액알기, 자동판매기 이용하기, 상점에서 물건사기로 구분되며 돈의 액면가를 구분하고 동전과 지폐로 물건 값을 지불하여 거스름돈 확인하기를 기초로 자동판매기를 이용하고 직접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특히 자동판매기는 학생들이 학교 또는 가게가 드문 지역이나 전철역, 거리, 공원 등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것으로 자동판매기를 통해 물건을 구입함으로써 물건 구입의 새로운 방식을 알게 된다. 음료수 자동판매기 사용법을 배움으로써 학생들은 휴지 자동판매기, 승차권 자동판매기 이용하기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



3. 단원의 목표

1) 인지적 영역
① 동전의 종류를 알 수 있다.
② 지폐의 액면가를 구분할 수 있다.
③ 자동판매기 이용순서를 말할 수 있다.
④ 물건가격을 읽을 수 있다.
⑤ 분류된 물건의 명칭을 알 수 있다.

2) 정의적 영역
① 화폐를 깨끗이 사용할 수 있다.
② 물건을 구입한 경험을 말할 수 있다.
③ 날씨에 따라 차가운 음료, 따뜻한 음료를 고를 수 있다.
④ 원하는 음료수, 휴지 종류를 자동판매기에서 선택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이론] 토의식수업의 이론적배경과 논문분석 및 교과서분석
  • 목 차Ⅰ 이론적 배경 - 2Ⅱ. 선행연구 (논문) 13Ⅲ. 교과서 분석 - 24Ⅳ. 교수-학습 지도안 - 40이론적 배경목 차Ⅰ. 토의식 수업 정의 - 3 (1) 토의의 개념(2) 토의식 수업의 개념(3) 유사개념과의 비교Ⅱ. 토의식 수업의 절차 - 4Ⅲ. 토의식 수업의 효과 - 5Ⅳ. 토의식 수업 유형

  • [수업이론] 사회과 현장학습이론 및 선행연구
  • 자동판매기 이용하여 간단한 음료를 협조해 주신 직원분 들께 대접하도록 함. 지도및 유의점안전사고 예방지도민원서류 발급 절차를 개별지도 하도록 한다.4. 결론첫째, 학교 안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에 비해 참여도가 매우 놀랍게도 적극적으로 변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역시 공공시설 이용하기였다. 셋째, 대중교통 이용하기 영역은 현장학습이 이루어질때마다 반복되었기 때문에 체험전 23.87%에 비해 체험 한 후 70.75%를 나타내어 상승률의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이용방법을 교육시켰을 경우, 개인적인 차량을 구비해주는 것보다 훨씬 비용이 절감되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이것도 부모들이 쉽게 승낙을 하지않고 있어 이에 대한 실갱이가 없지는 않죠. - 한국 사람들도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기만 하면 리저널센터의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지요? △ 물론입니다. 센터에서 정하고 있는 발달장애아 판별기준에 부합되기만 하면 누구나 이곳에 거주하면서 센터의 서비스를 받게 되어있습니다. 저희 센터에는 약 7천

  • [특수교육] 정신지체 지역사회중심 교육
  • 이용권 구입하기, 회전목마에 승․하차하기관련된 교육과정 분야운동성,의사소통,학업(수개념,화폐개념)기술이용권 값 지불하기, 차례지키기, 회전목마에 승․하차하기지도 목표매표원에게 이용권을 요구할 수 있다.이용권을 주면 지갑에 들어있는 돈을 꺼내줄 수 있다.거스름돈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회전목마 앞에서 차례를 기다릴 수 있다.회전목마에 탑승할 수 있다.회전목마를 탄 후, 하차할 수 있다.❍놀이기구 이용하기 지도안학

  • 정신지체 지역사회중심 교육
  • 이용권 구입하기, 회전목마에 승․하차하기관련된 교육과정 분야운동성,의사소통,학업(수개념,화폐개념)기술이용권 값 지불하기, 차례지키기, 회전목마에 승․하차하기지도 목표매표원에게 이용권을 요구할 수 있다.이용권을 주면 지갑에 들어있는 돈을 꺼내줄 수 있다.거스름돈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회전목마 앞에서 차례를 기다릴 수 있다.회전목마에 탑승할 수 있다.회전목마를 탄 후, 하차할 수 있다.❍놀이기구 이용하기 지도안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