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음식점 이용(패스트 푸드점 이용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 음식점 이용(패스트 푸드점 이용하기)


2 단원의 개관

가. 단원 설정의 이유
나. 단원의 지도목표
다. 단원의 구조도
라. 단원의 지도계획
마.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바. 단원의 평가 계획

3 본시 학습의 실제

가. 학생 실태
나. 본시 학습지도안
다.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라. 본시 평가 평정척도
마. 교수 - 학습 배치도 ( 다목적 실)

본문내용
가. 단원 설정의 이유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에서 사회과는 사회 현상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 지식 습득과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민주 사회 구성원에게 요청되는 가치와 태도를 지님으로써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육성하려는 교과이다. 이와 같은 교과의 특성에 따라 사회는 개인생활, 바른생활, 경제생활 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영역은 따로 떨어져 개별성을 지닌 것이 아니라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함께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연령상으로 만 14세~만 20세인 청소년기의 발달지체장애를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기술을 익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그 또래의 비장애 청소년들이 경험하는 것들을 장애청소년들도 경험해야 하며, 그 경험은 지역사회 중심 교수로 이루어 져야 한다.

장애 청소년에게 지역사회중심교수가 필요한 이유는 첫째, 장애가 심할수록 일반화의 어려움을 격기 때문에 일반화를 위해서 이다. 둘째, 다른 관련기술을 같이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패스트 푸드점을 이용할 때, 패스트 푸드점에서 필요한 기능적 기술 외에도 목적지 까지 가기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든지, 현금인출기를 사용하여 돈을 인출하여 패스트 푸드점을 간다면 대중교통 이용방법과 현금인출기 이용방법을 자연스럽게 같이 습득할 수 있다. 셋째, 적절한 대인관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넷째, 예기치 않은 상황의 대처요령을 습득할 수 있다. 지역사회를 살아가다 보면 학교에서 배우지 않은 기술이 필요할 때가 있다. 따라서 지역사회 중심 교수를 하면 실수를 하거나 돌발 상황이 일어났을 때 자연스럽게 그에 맞는 행동이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지역사회 중심 교수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교실 안에서의 적절한 사전 교수가 중요하다. 교실중심 교수가 필요한 경우는 첫째, 실제 지역사회에서 반복적으로 지속해서 지도하기가 어려운 경우이다. 패스트 푸드점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것은 실제상황에서 여러 번 연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때에는 방문할 패스트 푸드점의 메뉴판으로 음식 주문하기를 연습한다. 둘째, 학생의 기초학습에 관련된 것으로 은행에서 통장 거래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할 때, 거래할 은행의 신청서를 갖고 와서 교실에서 쓰는 연습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이용하여 선수들의 경기 및 훈련 모습을 촬영하고 이것을 편집, 분석하여 감독이나 코칭 스태프들에게 전달하는 일을 수행레이싱 미캐닉- 바람처럼 달리는 스포츠카의 안전지킴이레이스(자동차 경주 도로)에서 자동차가 안전하게 잘 달릴 수 있도록 차량을 정비하는 일을 사람. 카오디오 인스톨러- 차 안에서 듣는 멋진 음악소리의 비밀차 안에서 듣는 음악의 품질을 높여주는 ‘차량 음악 전문가’, 진로관련 정보제공 웹사이트 ▣

  • 장애통합 교육
  • 이용(하행) 시 불안정함. 서서 신 발을 신고 벗는 것이 안 됨.- 목표물을 향해 끝까지 달리기가 안 되고, 손가락 힘이 약하여 활동 시 시간이 많이 소요됨.- 간단한 글자 읽기와 수세기가 가능하며 1~10까지의 수 개념을 갖고 있으나 쓰기에 대한 표현이 안 되고 자신의 이름을 정확하게 쓰지 못함.2. 장애아 월간 교육계획안11월 월간 계획안기간:2005년 10월 31일-2005년 11월 26일감수:생활주제:교통기관작성:소주제:육상교통기관목표:교통기관

  • 지역사회 중심 교수 - 학습 과정안 - 우리 동네 공공 시설물 이용하기 - 병원의 종류 알기
  • 이용하는 기회가 제한되어 있다. 즉 장애학생은 여러 형태의 사회 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활동의 현장은 국가나 세계의 넓은 사회라기보다 지역사회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에 있는 여러 공공기관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이용해볼 수 있는 활동 또한 제한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지역 사회의 여러 공공시설인 주민센터, 은행, 영화관, 패스트푸드점, 병원에서 하는 일과 이용하는 방법을 조사한 후 실제 생활에서 지역사회 시설을

  • [서평]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패스트푸드 경영자들에게 떼어낼 수 없는 매력으로 다가오는 게 이런 이유에서 이다. 이 운전자용 창구는 카운터까지 걸어와서 줄을 서고, 주문하고, 계산하고, 식탁으로 음식을 가져가고, 식사하고, 또 식사 후 쓰레기를 휴지통에 버려야하는 비효율적인 과정을 생략한다. 따라서 이런 운전자용 창구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주차 공간, 식탁, 종업원의 필요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경영자의 입장에선 이익창출을 위한 엄청난 매력으로

  • [판매촉직전략] 패스트푸드 판매촉진전략
  • 서론< 패스트푸드의 특징>패스트푸드점의 기업적인 특성을 보면 패스트푸드점들은 기본적으로 국내전체에, 또는 전세계적으로 같은 레시피를 통하여 표준화된 음식을 만들어 판다는 특성이 있다. 물론 각 나라에 맞춰 어느 정도의 조절은 있으나, 대체적으로 표준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에게 패스트푸드점 이용 시의 위험부담을 줄여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셀프서비스라는 특성을 통하여, 노동력을 절감한다. 즉, 상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