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대한항공의 창조적 수율관리 -RMS의 도입과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y Airline Industry
2. What is RMS
3. KOREAN AIR’s RMS
- 본문내용
-
<Why Airline Industry>
-항공산업은 세분화된 고객층을 가지고 있고, 할인요금의 수요가 정상요금 수요보다 먼저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 다양한 기준에 따른 세분화 : 여행 목적, 가격 민감도, 상품 구매시점, 선호 여행시기, 연령, 직업, 여행 목적지, 여행 기간 등
* 대표적 SEGMENTATION : 상용수요 고객 vs. 관광수요 고객
* 할인요금 수요(관광수요) 의 조기 발생 – 예약 서비스 이용
-항공산업은 산업 내적, 외적 요인에 의해 수요 변동이 심한 특성을 갖고 있다.
* 경기 변동에 큰 영향을 받는 항공여객서비스 수요량
* 성수기/비성수기 구분이 뚜렷
* 예약 후, 예약 해지(Cancellation)와 예약 부도(No-show)가 끊임없이 발생 : 특히, 출발 임박 시점에 예약 해지하는 고객 多
-항공 산업은 재고가 즉시 소멸되고, marginal sales costs가 거의 없으며 marginal production costs는 매우 큰 특징을 갖고 있다.
-항공산업에서 창조적 수율관리는 필수적이다.
<What is RMS>
-기존의 항공산업의 수율관리 시스템은 제한된 자료를 바탕으로 관리자에 의해 수동적으로 통제되는 체제였기 때문에 문제점이 많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