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홍초불닭 마케팅 분석 및 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선정기업 소개
  ① 기업연혁
 ② 경영목표
   ③ 홍초원소개
Ⅱ. 선정사업장 소개
  ① 선정이유
Ⅱ.본론
①SWOT
②4P
③차별화 전략
④수요예측기법
⑤경쟁사분석

Ⅲ.결론
  
본문내용
Ⅰ.선정기업 소개  
 ① 기업연혁
2002. 08  신촌 홍초불닭 개점
2003. 07  홍초불닭 가맹사업실시
2003. 08  부산대점 오픈
2003. 10  홍대직영점 외 4개점 오픈
2003. 11  홍초불닭 양념소스 공장 설립
2003. 12  (주)Hong's Food 법인설립
2004. 07  현재 홍초불닭 60여개의 가맹점 오픈
2004. 10  경기도 이천 양념공장 가동
2004. 10  100호점 오픈
2004. 11  일본 도쿄 지사 설립
2005. 03  신규 브랜드 '홍초 화가마'출시
2005. 03  160호점 오픈
2005. 04  일본 도쿄 직영 1호점 오픈
2005. 05  프리미엄매장 'Red Station'오픈
2005. 06  '홍초 화가마' 서울점 오픈

② 경영목표
지속적인 경쟁력에 기반한 수익성 확보
장기 번영을 위한 핵심역량의 확보와 강화
지속적인 발전과 재무적인 안정
고객 중심의 기업문화
혁신과 효율성
미래지향적인 조직구조와 문화
사회적 공헌

 ③ 홍초원 소개
프랜차이즈의 성공 역사를 이룬 (주)홍초원은 홍초불닭을 시작으로 새로이 부상하는 기업이다. 기업에서 1순위로 내세운 "홍초불닭" 매장은 전국에 직영점, 가맹점을 두고 순조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홍초불닭을 시작 할때 기존의 닭요리와는 다른 차별화된 요소를 가지기 위하여 많은 연구와 개발을 하였다. 이러한 매운 열풍을 주도한 브랜드가 홍초불닭 이었다.

Ⅱ. 선정사업장 소개  
① 선정이유
우리 조에서 선정한 사업장은 경주에 있는 홍초불닭(동대점)이다.
우리 학교와 가까이 위치하며,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점 중 하나로 요즘 트랜드인 매운 음식에도 적합하여서 자료를 얻기에 용이하다고 판단 경주의 동대점을 채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프랜차이즈 둘둘치킨 신대방점 방문 보고서
  • 치킨브랜드들은 계속해서 새로운 메뉴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치킨전문점도 ‘생기는 만큼 망하는’ 아이템이 될 가능성이 높다.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라는 측면에서 이런 현상이 부정적인 것만은 아니다. 그러나 경쟁우위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가맹본부들이 제살깍기식 가맹점 확장이나, 창업자들에게 고통을 전가시킨다면 치킨은 더 이상 ‘영원한 유망아이템’이 아닐 수도 있다.

  • [서비스경영론] 홍초불닭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32홍 초 불 닭service operation management*목 차회사 & 매장 소개제공 서비스 분석서비스에 따른 성과서비스 품질평가문제점 및 개선방안결론 및 시사점참고 및 문헌홍 초 불 닭1. 회사 및 매장 소개 - 회사연혁 비 젼조직 구조위치선정 이유미금역 Red station(레드 스테이션)은 홍초불닭 프리미엄 매장으로, 이름 또한 매운 맛으로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에너지 충전소의 테마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지향하는 의미에서 독특하게

  • [사업계획서] 여성 전용 출장 전문 토탈 케어샵
  • 분석 등 업소의 서비스 향상과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종합관 리 프로그램이다.- 사용분야  미용실 피부관리실 체형관리실 네일샵 스포츠마사지- 주요기능 시술 등록 빛 예약관리 수입/지출 관리 고객관리(회원정보, 포인트관리 및 SMS/DM발송서비스) 각종 매출통계관리 업소 소모용품관리 및 재고관리 거래처관리(거래처정보관리 및 SMS/DM발송서비스) 직원관리(회원담당자관리/급여관리 및 근태관리)- 프로그램 가

  • 놀부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및 호텔 건설 계획에 따라 이 지역에서의 식당 등의 서비스사업이 확장될 전망이다.(3)투자절차식당업 100% 직접투자 신청절차 관련하여 적절한 시행령을 아직 마련되지 못하여 현재로서 기존 타분야 100% 직접투자 신청절차와 유사한 절차로 진행되고 다만 베트남 보건(Ministry of Health) 산하의 식품위생안전국(Vietnam Food Administration)에 식당업장소와 원재료, 도구 등에 대한 검역 후 겸역 허가증을 취득하는 절차가 추가되었다. 그 단계는 다음과 같다.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및 자료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중국 China Horizon research Group Inc.에 중국인의 생활습관과 식습관에 대한 문화적 차이 분석 및 BBQ의 주소비자 계층과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등 BBQ의 운영전략이 중국에서도 충분한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의뢰하였다. 이를 통해 BBQ는 중국 진출시 중국 사업의 전략 및 전개방식, 마케팅 전략의 기본 방향을 수립할 수 있었다.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진출전략에 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