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레인콤(아이리버)의 글로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레인콤의 성장
▶ MP3 시장 역사
▶ 기 업 소 개
▶ 성 장 과 정
▶ 성 공 전 략
2부 산업환경 및 방향제시
▶ 산 업 환 경
▶ 현 재 상 황
▶ 방 향 제 시
▶ 결 론


본문내용
<MP3 시장역사>
*MP3 플레이어

MP3 : MPEG-1 Audio Layer-3 의 약자.

1980년 : 독일에서 CD보다 12배까지
압축 가능한 기술 개발.

1998년 : 새한 정보 시스템이 세계 최초
MP3 플레이어 “엠피맨” 출시.

1999년 : 레인콤 시장 진입.

2001년 : 애플 시장 진입.

2002년 : 국내 시장은 업체 간 특허분쟁과
소리바다 문제로 위축 위기.
분쟁 해결과 P2P 등장으로 회복세.

2004년 : 삼성전자 본격적인 시장 진입.

<기업소개>
*레 인 콤
회사설립 : 1999년 01월 20일

창업비용 : 3억원

초기직원 : 7명

대표이사 : 양덕준

비 전 : “독창적인 발상” “혁신적인 제품”

사업분야 : 방송수신기 및 기타 영상, 음향기기 제조업   

취급품목 : MP3플레이어, 전자사전, 포켓TV, PMP

교역국가 : 홍콩,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본 사 : 서울 강남구 도곡1동 캠코양재타워 14층
*연 혁

1999년 01월  -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1999년 02월  - 홍콩현지법인 레인콤 HK 설립
2000년 07월 - 국내판매법인 (주)아이리버 설립
2000년 10월 - 벤처기업지정(기술평가기업)
2000년 11월 - 세계최초로 멀테코덱 CD플레이어 개발 완료 및 출하
2001년 11월 - 미국현지법인 iriver America  설립
2001년 12월 - 세계 초박형 MP3 CD 플레이어 'SlimX' 개발 MP3 CD 플레이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2002년 12월 - 홍콩현지법인 iriver Hong kong 설립
2003년 07월  - 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2003년 12월 - KOSDAQ 등록
2004년 01월  - 유럽 현지 법인 iriver Europh Gmbh 설립
2005년 04월  - 중국공장 완공, 년500만대 양산 능력 확보
2005년 11월 - 와이브로 게임단말기 및 무선 포탈서비스 사업 진출선언
2006년 05월  - MS와 공동개발한 휴대용 MMP Clix 미국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글로벌 비젼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코원의 해외 현지 법인은 현재 미국에 하나만 있는 실정생산에 있어서의 국제적 경험 부족수출형태에서 오는 문제점2. 국제적 경험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대우전자와의 A/S제휴- A/S에 대한 불평 일소SKT와의 협력관계- 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파워구축 토대일본과 미국등 해외 기업들과의 관계- 마케팅 효과3. 다른기업들과의 파트너쉽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제트 오디오-

  • 아이리버의 미국시장진출
  •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1)미국의 시장분석①한국시장과 미국시장의 특징미국 소비자들은 한국 소비자들에 비해 유행에 민감하지 않다. 즉, 한국은 군중심리에 의 해 제품을 구매하는 성향이 짙으나, 미국 소비자들의 개인의 취향과 성향에 따른 구매가 이뤄진다. 또한 한국 역시 온라인 시장이 잘 갖춰져 있으나, 20대 중반 이후의 소비자들은 온라인 시장을 불신하여 높은 가격을 주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에비해

  • [글로벌마케팅]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
  •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목차회사소개시장환경 분석제품소개 타 경쟁사와의 제품비교4P 분석SWOT분석아이리버의 성공요인아이리버의 글로벌 마케팅결론 1.회사소개회사명 : ㈜레인콤 Reigncom Limited설립연도 : 1999년 1월 20일대표이사 : 양덕준직원수 : 120명 (연구개발인력 51명)자본금 : 25.1억원2003년 매출 : 2375억원 (2004년 3300억원 예상)사업영역▷ Multi-Codec CD Player 생산 및 개발▷ AV Solution 개발 및 판매▷ Semiconductor 사업관계사▷ ㈜iRiver▷ R

  • [경영전략] 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 마케팅 전략이다. 레인콤은 인터넷 세대인 10~20대에 강하게 어필하기 위하여 구전 마케팅과 일대일 마케팅으로 제품을 널리 알렸고, 현재는 고급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넷째, 철저하고 신속한 고객관리는 고객 충성도 증가로 이어져 구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파급 효과를 낳았다. 다섯째, 무엇보다도 해외 현지 법인의 현지화 정책을 통한 레인콤의 발빠른 국제화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목차Ⅰ. 개요1. 연구 동기2. 회사 소개1) 레인콤2) 중국 공장3. 협력 업체1) 이노디자인2) 베스트바이Ⅱ.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주요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