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쌍용자동차 액티언 vs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시장분석
- SUV –소형 SUV
▶ 차량별 속성
▶ 선도기업 후발기업간 광고 전략 차이
▶ 동영상 CF
▶ 각각의 광고 분석

본문내용
* SUV 란 무엇인가?
(Sports Vehicle Utility)
-4륜 구동의 장점(험로주행, POWER)
-폭넓은 승차 및 적재 공간
-RV+승용차+스포츠
-승용차의 장점(편안함, 쾌적함)
-스포츠, 레저활동에 적합
-Cross Over현상
(MPV : Multi-Purpose Vehicle
즉, ‘다목적 차량’ 중의 하위 개념의 차량

* SUV시장 전망
- 주 5일제 확산
- 높은 연료 효율성
- 개성넘치는 디자인
->수요 증가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오피러스의 마케팅믹스와 제품믹스
  • 기아자동차 영업보고서를 참고하였다. 또한 오피러스의 전반적인 사양과 마케팅 기법들의 참고로는 오피러스 공식 홈페이지와 광고자료, 신문기사들을 토대로 하였다.1. 웹사이트기아자동차 홈페이지 : www.kia.co.kr오피러스 공식 홈페이지 : www.opirus.co.kr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www.hyundai-moter.com한국자동차공업협회 : www.kama.or.kr2. 기타 참고자료신문기사, 다음 오피러스 동호회 게시판본론Ⅰ 오피러스 마케팅 환경의 분석 1. 외부 환경의 분석(1) 경

  • [마케팅] SUV 쌍용자동차 `액티언`엑티언(actyon) 마케팅전략
  • 쌍용자동차의 브랜드가치의 하락을 “엑티언”이라는 신차를 출시함으로써 국내 시장에 다시 재도전 하여 브랜드가치의 상승을 기대한다.또한 근래에 들어 로디우스와 카이론의 수출증가로 인한 외국시장의 문을 밟은 쌍용이 엑티언과 해외에서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나 국내의 전자제품 회사와 제휴하여 공동마케팅을 형성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여 공략하거나 거대한 시장을 지닌 인도나 중국, 유럽, 러시아 등을 여러 가지 마케팅을 통하여 공

  •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
  • 자동차를 선택할 때 스타일을 중시하며 신제품을 접하면 호기심을 보이는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이다. 신차의 가격이 기존의 SUV보다 고가라는 점, 과시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는 경제적 상류층이 타겟이라는 점도 신차의 포지션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로 작용했다. 이러한 점이 고려되어 신차는 SUV이지만 고급승용차의 안락함과 고급이미지를 더 많이 갖는 방향으로 자리매김 하였다.3. 마케팅 믹스(4P) 전략 (1) Product§ Dimension길이×너비×높이(mm)

  • [전략경영론] FTA 체결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
  • FTA 체결에 따른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목 차- 서 론- 본 론Ⅰ. 한미 FTA가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1. 자동차 부문의 FTA협상 결과 요약2. FTA 체결 이후 미국 시장의 자동차 산업분야 예상 효과3. 한미 FTA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기회와 위기Ⅱ. 현대 자동차의 내부 역량 분석1. 강점/약점2. 생산라인 부문 내부 역량3. 인사관리4. 서비스5. 마케팅 전략Ⅲ. 미국 자동차 시장분석과 한미 FTA에 따른 향방 1. 미국의 자동차 생산 현황2. 미국의 브랜

  • [경영학] 환경변화에 대처하지 못해 경영에 실패한 사례(쌍용 자동차)
  • 쌍용자동차는 대규모 해고를 단행하고 그에 따라 노조와의 갈등이 심화되었다. ▶유럽 시장 환경 규제에 따른 SUV 불황- 작년 중반기에는 경유값 폭등과는 또 다른 이유로 유럽의 SUV 시장은 불황을 겪었다. 유럽의 각 나라들은 환경 규제에 따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기 위해 각종 세금 규제를 도입하였고, 그 결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SUV는 많은 세금의 부담 때문에 판매가 대폭 축소되었다.○ 경쟁기업 분석▶현대/기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