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와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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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품수명주기(PLC)이론이란?
*도입기의 특성
*도입기의 전략
*도입기 광고의 예
*성장기의 특징
*성장기의 전략
*성장기 광고의 예
*성숙기의 특징
*성숙기의 전략
*성숙기 광고의 예:
*쇠퇴기의 특징
*쇠퇴기의 전략
*단계별 마케팅 전략
-참 이 슬
-처 음 처 럼
※결 론
본문내용
*제품수명주기(PLC)이론이란?
출생, 성장, 청년, 성숙, 노년이라는 일련의생태학적 과정을 제품이나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거치게 된다는 데에서 출발하여,
시간의 흐름에 따라 특정제품 카테고리의 매출, 이익이 거쳐 나가는 과정을 양적인 표현에 의해 가설적으로 나타낸 것
*도입기의 특성
제품이 판매업자나 소비자에게 소개되어 발매되는 시기
제품에 대한 인지도나 수용도,판매성장률이 낮음 
경쟁자가 소수에 불과하고, 제품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기본형 제품을 생산
*도입기의 전략
가격,촉진,유통경로 및 제품의 품질 등의 변수의 수준 정도에 맞는 전략 전개

고소득층 흡수가격 전략 또는 침투가격 전략 사용

*도입기 광고의 예
89년부터 시작된 삼성전자의 휴대폰 사업: SH-700 제품 등장
광고 전략
 국내 최대 A/S망 구축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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