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GE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서론 (GE소개)
1. GE의 역사
2. GE의 현황 (GE at a glance)
3. GE의 Business 영역
Part 2. 본론
1. GE의 가전사업부, 삼성 애니콜 소개
2. GE 가전사업과와 삼성의 애니콜 SWOT분석
3. GE 가전사업과와 삼성의 애니콜 4P 분석
Part 4. 결론 (발전방안)
- 본문내용
-
Part 1. 서론 (GE소개)
1. GE의 역사
- 발명왕 에디슨이 1878년에 설립한 에디슨 회사로부터 시작한 GE는 1세기를 넘는 오랜 기간동안 온 세계 인류에게 GE의 정성어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날의 GE는 1,000억 달러가 넘는 매출규모를 가진 초일류 기업이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가장 우수한 기술,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34만 여명의 GE 가족 한 사람 한 사람이 최고를 추구하며 또 다른 새로운 도약을 목표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1) 에디슨 시대 (1876~1892)
2) 스타인메츠 시대 (1892~1923)
3) 거인의 어깨 (1924~1946)
4) 진보를 향한 험난한 길 (1947~1977)
5) 제네럴 일렉트릭 스토리 (1978~1999)
2. GE의 현황 (GE at a glance)
- GE는 1896년 다우 존스 (Dow Jones) 산업지수가 발표한 미국의 12개 우량기업 중 현 재까지 생존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현재 GE는 100여 개국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 으며, 2001년 현재 GE의 총 종업원 수는 미국 내 본사 직원 19만 7천명을 포함한 34만 여명이다.
<Financial Highlights> : January 30, 2001
- 2000년 총 매출액: 1,299억불
- 2000년 순이익: 127억불
- 주식배당금: 매 분기 1주당 0.16불
(1899년 이후 매 분기마다 배당금 지급, 1975년 이후 계속 증가)
- 시장가치: 2001년 1월 25일 현재 4,589억불
- 1999년 미국외 매출액: 457억불 (총 매출액의 약 41%)
- 연구개발비: 20억불
- 총 자산: 4,052억불
- 참고문헌
-
삼성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
매일경제 2004년 신문
삼성전자 : http://www.sec.co.kr/
www.naver.com
SAMSUNG RISING-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지음, 한국 경제 신문
GE사례 중심의 벽 없는 조직/ 스티버 커 지음, 이태복 옮김/ 창현 출판사
GE : www. ge. 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