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GE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서론 (GE소개)

1. GE의 역사
2. GE의 현황 (GE at a glance)
3. GE의 Business 영역

Part 2. 본론

1. GE의 가전사업부, 삼성 애니콜 소개
2. GE 가전사업과와 삼성의 애니콜 SWOT분석
3. GE 가전사업과와 삼성의 애니콜 4P 분석

Part 4. 결론 (발전방안)
본문내용
Part 1. 서론 (GE소개)

1. GE의 역사
- 발명왕 에디슨이 1878년에 설립한 에디슨 회사로부터 시작한 GE는 1세기를 넘는 오랜 기간동안 온 세계 인류에게 GE의 정성어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날의 GE는 1,000억 달러가 넘는 매출규모를 가진 초일류 기업이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가장 우수한 기술,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34만 여명의 GE 가족 한 사람 한 사람이 최고를 추구하며 또 다른 새로운 도약을 목표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1) 에디슨 시대 (1876~1892)
2) 스타인메츠 시대 (1892~1923)
3) 거인의 어깨 (1924~1946)
4) 진보를 향한 험난한 길 (1947~1977)
5) 제네럴 일렉트릭 스토리 (1978~1999)

2. GE의 현황 (GE at a glance)
- GE는 1896년 다우 존스 (Dow Jones) 산업지수가 발표한 미국의 12개 우량기업 중 현 재까지 생존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현재 GE는 100여 개국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 으며, 2001년 현재 GE의 총 종업원 수는 미국 내 본사 직원 19만 7천명을 포함한 34만 여명이다.
<Financial Highlights> : January 30, 2001
- 2000년 총 매출액: 1,299억불
- 2000년 순이익: 127억불
- 주식배당금: 매 분기 1주당 0.16불
(1899년 이후 매 분기마다 배당금 지급, 1975년 이후 계속 증가)
- 시장가치: 2001년 1월 25일 현재 4,589억불
- 1999년 미국외 매출액: 457억불 (총 매출액의 약 41%)
- 연구개발비: 20억불
- 총 자산: 4,052억불
참고문헌
삼성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
매일경제 2004년 신문
삼성전자 : http://www.sec.co.kr/
www.naver.com
SAMSUNG RISING-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지음, 한국 경제 신문
GE사례 중심의 벽 없는 조직/ 스티버 커 지음, 이태복 옮김/ 창현 출판사
GE : www. ge. 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벨금속 경영분석
  •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은 현재 국제경영을 공부하고 미래 국제경영과 관련된 일을 할 사람들에게 경험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활동이다.그러나 대규모 자금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대기업의 글로벌 사례는 시간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무엇보다 대기업의 경우 국내시장을 기반으로 어느 정도 축적된 인사, 재무, 마케팅 노하우와 대규모 인력과 자금을 동원한 다기간의 치밀한 분석 데이터를 가지고 진출하기

  • Managerial Tasks -GE의 CEO 제프리 이멜트를 중심으로
  • GE 헬스케어사업은 전년에 비해 34%나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3) Liaison (연결자 역할)이멜트는 연결자의 역할로서 GE의 각 사업군이 통합된 기술력과 인재, 자금, 사업개발, 연수, 통합구매, 품질관리 등을 공유하고 서로 활용하도록 했다. 즉, 각 사업부문간의 유기적 성장을 도모한 것이다. 그 예로2003년에 구성한 상업평의회를 들 수 있는데 이는 지속적인 부서간, 사업간의 유기적 성장을 위하여 신기술, 신제품개발, 마케팅 전략, 혁신 등을 통합적

  • 도요타,렉서스,수입자동차,자돌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GE, 웨스팅하우스, 모토로라 등의 전자업체, HP, 월마트, IBM 등 여러 기업에서 도입적용하고 있는 JIT 시스템을 주축으로한 생산시스템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SWOT분석을 통해 국내시장에 렉서스라는 모델을 내보였는데, 렉서스는 한국의 고소득층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격군을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켰다.2. PRICE도요타는 원가절감과 JIR시스템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한다. 이렇게 확보한 가

  • 경영학부 학업계획서 예문
  • 될 수밖에 없고 항상 변화를 준비하고 새 치즈를 찾아 떠나라는 내용입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환경, 국제화 시대에 적응해 가려면 무엇보다도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력과 변화를 받아들이려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좀 더 전문적인 학부 공부, 어학 능력, 다양한 컴퓨터 활용 능력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아무리 힘들어도 웃을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새로운 치즈를 향해 달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경영혁신] 키움닷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GE, 코카콜라 등 글로벌 기업의 직접 투자가 가능해진다.현재 키움닷컴은 미국,홍콩,일본,중국 주요 4개국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국내 유일한 증권사가 됐다.글로벌트레이딩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간접투자자산을 흡수하고 해외선물거래와 주식워런트증권(ELW) 등으로 투자자산을 다양화해 궁극적으로 글로벌 트레이딩 .전세계 24시간 거래가능d키움증권은 FX마진과 해외선물 거래가 가능한 HTS(영웅문W)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영웅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