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론] 마케팅조사의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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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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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마케팅조사의 기초
1. 마케팅 조사의 역할과 절차
2. 조사목적의 설정
3. 조사디자인-탐험조사,기술조사,인과관계조사
2.6 조사계획서의 작성
조사의 잠정적 제목
조사의 목적
조사의 범위와 유형, 수집한 자료
자료수집방법
자료분석방법
조사의 가치
조사일정과 조사참여자의 프로파일
조사비용
- 본문내용
-
3. 조사디자인
3.1 탐험조사
3.2 기술조사
3.3 인과관계조사
3.1 탐험조사
심층 면접법(depth interviews or in-depth interviews)
전문면접원이 1명의 피면접자를 대상으로 주제와 관련된 질문
방향을 가지고 탐사방식에 의해 깊게 질문해 나가는 것
표적집단 면접법(focus group interviews: FGI)
1명(혹은 2명)의 사회자의 진행아래 6~12명의 참여자가 주어진 주제에 대하여 토론하는 방법/1시간 30분~2시간 정도 소요
마케팅 문제 정의를 위한 정보제공
조사에서 어떤 정보를 획득해야 하는 지 알 수 있음
소비자들의 내면적 욕구, 태도, 감정, 행동파악
신제품 아이디어와 기존제품의 다른 용도파악
마케팅 조사절차
*서베이법의 발생가능 오류
응답자 오류
측정 및 설문지 오류
관리적 오류
분석 및 해석오류
*설문지 개발 절차
조사목적을 달성시킬 수 있는 정보결정
자료수집수단의 결정
개별질문 내용의 결정
질문과 응답형태의 결정
질문의 표현
질문의 순서 결정
설문지의 외형적 특성 결정
설문지의 검토와 수정
설문지 표지의 개발
사전 설문조사와 필요시 수정
등의 에 내용이 올라있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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